장비칸이 7개인데
손 2칸, 방어구 5칸하니까
1씩 주면 방어력이 미친듯이 오르네
공격력은 3~5정도인데 방어력이 7~8정도에서 노는 상황이...
그렇다고 공격력을 상향시키게 되면
쌍수전사들이 미친듯이 날뛸 것이고
어차피 전투 중 최소피해 개념도 있고
전투 중 장비파손으로 내구 날아가면 방어력 내려가니까
그냥 이대로 냅둬도 되려나...
장비칸이 7개인데
손 2칸, 방어구 5칸하니까
1씩 주면 방어력이 미친듯이 오르네
공격력은 3~5정도인데 방어력이 7~8정도에서 노는 상황이...
그렇다고 공격력을 상향시키게 되면
쌍수전사들이 미친듯이 날뛸 것이고
어차피 전투 중 최소피해 개념도 있고
전투 중 장비파손으로 내구 날아가면 방어력 내려가니까
그냥 이대로 냅둬도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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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현재 규칙에서는 공격판정만 성공하면 상대가 아무리 방어력이 높아도 2점은 받아야 하고 피해 분배는 HP랑 방어구 내구도에 분배해야 하는데 최소 1점은 HP로 분배해야 함. | 19.02.23 06:29 | | |
(IP보기클릭)121.157.***.***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211.219.***.***
그건 무리인게 TRPG라서 계산에 퍼센트나 이차함수 들어가면 하는 사람이 계산이 힘들어 | 19.02.23 06:29 | | |
(IP보기클릭)118.41.***.***
아날로그 게임이었구만 그러면 방어력+보정값을 테이블을 이용해서 환산시키는 방법이 그나마 나을지도 | 19.02.23 06:31 | | |
(IP보기클릭)121.187.***.***
(IP보기클릭)175.213.***.***
(IP보기클릭)175.213.***.***
지금 시스템상에 존재하는 수치를 줴다 10씩 곱한다음에 방어력을 좀씩 줄이면 됨 | 19.03.03 05:47 | | |
(IP보기클릭)183.101.***.***
10을 곱한다. = 디지털 게임이면 폭도 같이 넓히겠지만 ORPG에서는 10곱하면 숫자차이가 난다. = 그냥 숫자큰놈이 주사위 씹고 이긴다. 라는게 되거든... | 19.03.03 11:0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