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시티까지 완료하고 느낀점
1. 랜덤 인카운터, 야생 배틀 삭제
- 신의 한수다. 풀숲은 몰라도 동굴은 돌아다닐때마다 필요없는 야생몬 조우하면 스트레스 받는데 이제 그런거 없음.
심볼 인카운터식이라서 어떤 포켓몬인지 보고 필요한 야생몬한테만 부딪혀서 포획하면 됨.
근데 게임 볼륨은 유지해야되니까 트레이너 배틀이 겁나 많음. 한두마리씩만 들고오는 놈들이랑 계속 싸우려니 이것도 지겨움.
차라리 6슬롯 꽉 채우고 와서 싸우는 트레이너들로 숫자 좀 줄여서 배치하는게 나았을듯.
2. 포획 시스템 변경
- 나름 괜찮음. 걍 시리즈마다 있던 미니게임을 포켓몬 포획으로 넣었다고 생각하면 받아들이기 편할듯.
문제는 포획을 해야하는데 상하좌우 미1친듯이 이동하거나 롱스톤처럼 타점이 위에 있으면 혈압오름.
본체 플레이할때는 뭐 거의 A만 누르면 되고 조이콘 분리나 플러스볼로 할때는 좀 생각하고 던져야됨.
3. 온라인 시스템 변경
- GTS나 랜덤매칭 배틀 이제 없음. 약 15종? 정도 되는 코드를 3개 선택해서 그거 배열로 매칭하는 방식.
온라인 대전이야 뭐 피카츄 피카츄 피카츄 해서 들어가면 아무나 붙을 수 있을거 같긴한데 교환이 좀 문제지.
뭐 포켓몬고 좀 한 사람이나 아니면 같이 하는 친구 있는 사람이면 151종 모으는데 큰 문제는 없겠다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좀 고생할듯. 정 아니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구하는 것도 방법일듯.
4. 스탯 시스템 변경
- 특성, 도구, 노력치 삭제. 성격, 개체치 유지. 특성 도구야 뭐 아직 잘 모르겠음 초반부라.
개체치는 연속 포획으로 하다보면 4V확정이라고 하고, 성격도 원하는 성격 확정가능.
따져야 할 부분이 줄어들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 아 은왕관 주더라 그거보면 개체값도 걍 후천적 6V할수 있을듯.
5. 스토리
- 초반부라 정확히는 모름. 근데 1세대 걍 리메이크는 아니다. 지금 아는거라도 좀 써볼까했는데 스포될까봐 안씀
6. 귀여움
- 파트너 포켓몬 존나 귀여움. 이브이 쁘이쁘이 거리는거 진짜 굿굿굿굿. 문제는 파트너 포켓몬만 같이 놀기됨...
그 외 포켓몬은 볼에서 꺼내서 데리고 다니고 타고다니거나 상호작용하는거까진 되는데 만지거나 이렇게는 못함.
컷씬 같은거 나올때마다 파트너 포켓몬이 방방 뛰어다니는데 존나 귀여움 진짜.
7. 기타
- 비전머신 삭제하고 비술 추가되고 뭐 기술머신 무한사용 이런건 울썬문에도 있었으니까 넘어가고.
이제 보관함에 집어넣느라고 센터 갈 필요없음 걍 메뉴에서 맘대로 파티 편성 가능.
파트너 고유 스킬은 피카츄가 짱인거 같다. 우선도 +2 자속 위력 50에 급소 확정이라고 함.
이브이는 상태이상 확정기 위주인듯.
결론은 걍 재밌음. 온라인 대전하려는 배틀위주 플레이어는 딱히 안해도 될듯. 걍 포켓몬이 좋다 하는 사람이면 돈값 하고도 남음.
몬스터볼 PLUS까지 사도 돈 안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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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서비스 결제한거 기준으로 쓴거라서... 온라인 전용겜 아니면 원래 다 온라인 결제해야지. | 18.11.18 0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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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근데 온라인 결제는 아무 스토어나 해도 됨? | 18.11.18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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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걸? 난 일단 북미로 했음. | 18.11.18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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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근데 뮤가 기본적으로 엄청 세거나 한 포켓몬도 아니고 이번작은 비전 셔틀도 필요없어서 그냥저냥한 느낌. | 18.11.18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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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워요 | 18.11.18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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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감 완성 시키려면... | 18.11.18 0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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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파는 사람한텐 그닥임. 난 친구들이랑 노는 용으로 대전하는지라 엔딩 보는 과정에 비중을 둬서 이 부분은 딱히 단점이라고 생각 안되는듯. | 18.11.18 02:1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