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애니메이션(animation)에서 동화(動畵)가 줄어드는 게 안타까워요 [21]




(313052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123 | 댓글수 21
글쓰기
|

댓글 | 21
1
 댓글


(IP보기클릭)27.126.***.***

BEST
예나 지금이나 티비애니 동화는 거기서 거기
18.05.25 02:01

(IP보기클릭)125.186.***.***

BEST
전 모르겠네요 예나 지금이나 케바케 측면도 강하다 봅니다. 가끔 옛날애니 볼때도 움직임 없이 입만 뻥긋거리는거 많아요 대게 좋은부분만 기억에 남아 그렇지. 아동용 애니나 코미디가 평상시에도 역동적으로 신경쓰는게 많죠 그 이외에는 평소엔 최대한 동화 아끼다 중요할때 터트리는식이구요 물론 저도 요즘 일본애니 질이 낮아진 느낌은 들지만 요즘도 예를들면 동화공방 트리거 작품이라던가 찾아보면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느낌나는거 있거든요. 원래 일본애니 자체가 미형으로 그리다 보니 동화의 부드러움에 한계가 있어서 그걸 여러가지 효과로 커버치는 스타일이라고 보구요. 진짜 만화식의 자유로운 연출을 보고싶음 미국애니가 낫겠죠. 그리고 예를드신 슈타게 같은건 애초에 대화랑 분위기 연출이 주가 되는 되게 정적인 작품이구요 물론 알지만 그래도 너무 심하셔서 예를드신거겠지만
18.05.25 02:22

(IP보기클릭)147.46.***.***

BEST
적어도 요새 십년간은 몇몇빼고 다 고만고만하지 않나..
18.05.25 04:36

(IP보기클릭)120.50.***.***

BEST
맞는 말씀이에요. 에반게리온도 전투신 빼면 정지화면 진짜 많죠
18.05.25 09:13

(IP보기클릭)211.198.***.***

BEST
달프 저거 보고 입문했는데 지금은 그냥 치정극
18.05.25 10:51

(IP보기클릭)118.223.***.***

유포니엄은 쿄애니 작품 중에서도 퀄은 최상급에 속하는 TVA니.. 예전에는 작화 신경 꽤 썼던 것 같은데, 요즘은 많이 무뎌진 것 같습니다. 웬만한 건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보게 되네요. ㅋㅋ
18.05.25 01:51

(IP보기클릭)120.50.***.***

랑가나단
저도 위에 불만은 잔뜩 써놓았지만 실제 감상할 때는 그러려니 하면서 봅니다ㅎㅎㅎ | 18.05.25 09:27 | |

(IP보기클릭)112.169.***.***

음 뭐랄까... 배경미술이나 색채설계는 시대에 맞게 발전된 게 눈에 보이지만, 정작 작화(캐릭터 디자인 및 동세)는 10년 전과 비교해봐도 많이 떨어진 것 같네요. 특히 원안 캐디의 현란한 퀄리티의 절반도 못따라오는 캐디가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18.05.25 01:57

(IP보기클릭)120.50.***.***

Axis Ahuron-
배경작화는 정말 10년전이랑 확 체감되더라구요. 색감도 요즘 애니메이션이 정말 이뻐요.ㅠㅠ 동화는 큰 변화를 모르겠습니다... | 18.05.25 09:13 | |

(IP보기클릭)27.126.***.***

BEST
예나 지금이나 티비애니 동화는 거기서 거기
18.05.25 02:01

(IP보기클릭)120.50.***.***

BEST 로케런저
맞는 말씀이에요. 에반게리온도 전투신 빼면 정지화면 진짜 많죠 | 18.05.25 09:13 | |

(IP보기클릭)125.186.***.***

BEST
전 모르겠네요 예나 지금이나 케바케 측면도 강하다 봅니다. 가끔 옛날애니 볼때도 움직임 없이 입만 뻥긋거리는거 많아요 대게 좋은부분만 기억에 남아 그렇지. 아동용 애니나 코미디가 평상시에도 역동적으로 신경쓰는게 많죠 그 이외에는 평소엔 최대한 동화 아끼다 중요할때 터트리는식이구요 물론 저도 요즘 일본애니 질이 낮아진 느낌은 들지만 요즘도 예를들면 동화공방 트리거 작품이라던가 찾아보면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느낌나는거 있거든요. 원래 일본애니 자체가 미형으로 그리다 보니 동화의 부드러움에 한계가 있어서 그걸 여러가지 효과로 커버치는 스타일이라고 보구요. 진짜 만화식의 자유로운 연출을 보고싶음 미국애니가 낫겠죠. 그리고 예를드신 슈타게 같은건 애초에 대화랑 분위기 연출이 주가 되는 되게 정적인 작품이구요 물론 알지만 그래도 너무 심하셔서 예를드신거겠지만
18.05.25 02:22

(IP보기클릭)120.50.***.***

모다메다 오시마이다
작성자입니다. 본문에는 나쁜 예시로 써놨지만 사실 제가 7~8번 돌려본 애니메이션은 슈타게가 유일해요.ㅋㅋㅋㅋ 제 입맛에선 슈타게를 싫어해야 맞는데, 이상하게 자꾸보게되고 끌리더라구요. 입으로는 싫다고 하면서 몸은 거부할 수 없게되는 이상함ㄷㄷ 말씀하신 것처럼 케바케 측면도 많은 것 같아요. | 18.05.25 09:21 | |

(IP보기클릭)223.33.***.***

정말 공감... 요즘 애니들 그림체는 이뻐도 입만뻐끔거리는거보면 정말 볼맛안나죠
18.05.25 02:37

(IP보기클릭)61.75.***.***

애니만큼 제작회사에 얼마나 투자(제작비)하느야에 따라 퀄리티 차이가 확 나는 영상매체도 드물죠.
18.05.25 02:38

(IP보기클릭)147.46.***.***

BEST
적어도 요새 십년간은 몇몇빼고 다 고만고만하지 않나..
18.05.25 04:36

(IP보기클릭)175.223.***.***

프랑키스에 푹빠진게 저 1화의 역동적인 장면 이었어요. 지금은 왠지 다른 에니를 보는 느낌이랄까요? 앞으로 남은 화수에서 괜찮은 장면이 나와주었으면 하네요
18.05.25 08:42

(IP보기클릭)210.178.***.***

히나마츠리 작화가 볼수록 진국이더라구요 컷 하나하나의 퀄리티도 높은데 동화까지 아낌없이 넣어줘서 대만족
18.05.25 10:26

(IP보기클릭)211.198.***.***

BEST
달프 저거 보고 입문했는데 지금은 그냥 치정극
18.05.25 10:51

(IP보기클릭)24.244.***.***


그러고보니 말 하는 사람 외에 모든게 얼어 있는 그런 장면은 정말 안타깝습니다.라고 말씀하셔서 생각난건대 라푼젤같은 미국애니도 말하는 캐릭빼고 다른캐릭들이 정지되는걸 몇번봤거든요 https://youtu.be/qU3cAGHnPJU 대략 이런장면 1분 42초부터 1분 46초까지 라푼젤이 나쁘다는게 아니고 이런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냥 궁금해서
18.05.25 12:57

(IP보기클릭)120.50.***.***

france
예시로 링크 주신 영상은 제가 말한 케이스랑 다른 것 같아요. 저는 등장인물들이 가만히 있는 걸 지적한 게 아니라 제작진에 그림에 아무런 변화도 주지 않은 걸 꼬집은 거라서요. | 18.05.25 22:31 | |

(IP보기클릭)118.221.***.***

france
움직이는데요. 전 지금까지 미국애니(위와 같은 극장용애니) 보면서 일본애니 처럼 정지화면 같이 가만히 있는걸 본적이 없는거 같네요. 저렇게 대사 없이 가만히 서 있을때에도 호흡으로 몸이 미세하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주는게 미국애니로 알고 있습니다 | 18.05.28 02:39 | |

(IP보기클릭)222.235.***.***

개인적으로 이런 이유때문에 샤프트애니가 싫더군요 액션신 잘만들땐 잘만들긴 하는데 평소에 정지화면이 너무 많이서.. 그 특유의 연출들도 처음엔 예술적느낌으로 봤었는데 매번 그리 만드니 비용절감하려고 별짓을 다하는구나 싶은 느낌도 들고...
18.05.25 18:29

(IP보기클릭)222.234.***.***

동화 스텝도 생명이에요.........
18.05.25 21:59

(IP보기클릭)211.108.***.***

일본 애니메이션은 저 작화를 아끼는 덕분에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미국의 디즈니는 한컷 한컷 다 움직이는 방식이라 움직임이 풍부하지만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은 특정 인물의 특정 부분만 움직이는 형태로 발전해서 일본 특유의 스타일이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슨 싸우는 중에 설명을 하는 거 같은거요. 비용은 적게 들면서 효과는 올리는 방식이죠. 저 방식을 쓰게 된게 일본 애니메이션의 작품이 많이 나올 수 있게 된 거죠. 예외적으로 미야자키 하야오는 작화를 풍부하게 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인물이고 거장이라고 불립니다. 미야자키 tva 시절 루팡 3세 1기와 2기의 145화와 최종화에서 맡았던 작품은 기존 화보다 작화 움직임이 풍부합니다. 그만큼 비용이 많이 들어갔죠.
18.05.26 19:47

(IP보기클릭)222.119.***.***

동화 한편마다 움직이는게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요. 이건 버블 경제때 일본도 해당사항이라. 뭐라할 처지는 못됩니다.
18.05.27 00:12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6)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2)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0630570 공지 [필독] 애니 이야기 게시판 공지사항(수정20.09.14) (2) 百喰 綺羅莉 3 35547 2020.09.14
28887108 공지 원작누설 스포일러 공지입니다. ( 수정 : 16.08.23) (15) 桃喰 綺羅莉 28 203941 2016.02.12
30637379 잡담 이도로 31 01:12
30637378 질문 루리웹-8603343159 1 974 2024.04.22
30637377 잡담 이전한투러브전문가 3 878 2024.04.22
30637376 잡담 루리웹-5710316941 882 2024.04.21
30637375 질문 나는 무너 1 570 2024.04.20
30637374 잡담 크로우잭 1 626 2024.04.19
30637373 소감 gundam0087 5 743 2024.04.19
30637372 잡담 크로우잭 1 674 2024.04.18
30637371 질문 루리웹-9207523169 448 2024.04.18
30637370 잡담 주니두니 5 515 2024.04.17
30637369 질문 루리웹-8853742330 1 572 2024.04.16
30637368 잡담 PhantomWizard 4 1144 2024.04.16
30637367 잡담 허무를 간다 5 522 2024.04.15
30637366 잡담 BoxBoy 2 424 2024.04.15
30637365 잡담 블루밍이유 2 987 2024.04.14
30637364 소감 오카룽 3 1693 2024.04.14
30637363 소감 아란나라 1 1539 2024.04.14
30637362 기타 츠쿤프트 524 2024.04.13
30637361 잡담 츠쿤프트 524 2024.04.13
30637360 소감 00알트아이젠00 2 1620 2024.04.13
30637359 잡담 둠보이 2 934 2024.04.12
30637358 잡담 루리웹-9643221326 713 2024.04.11
30637357 질문 둠보이 1 1937 2024.04.10
30637355 소감 charka 1673 2024.04.10
30637354 잡담 파란만 2 1431 2024.04.09
30637353 질문 둠보이 1 1010 2024.04.09
30637352 잡담 Watanabeyou 923 2024.04.09
30637351 소감 PhantomWizard 1 1336 2024.04.09
글쓰기 39546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