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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예전에 소아온 총칼논쟁은 이런느낌이였음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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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58.121.***.***

    BEST
    그렇게 싫어하는 소아온에 왜 그리 관심 가지는지 이해가 안되는ㅌ 부류
    17.08.17 18:34

    (IP보기클릭)223.62.***.***

    BEST
    까는사람들도 막 다스베이더 짤 가져오면서 이런게 간지나지 키리토 경박스럽다고 까던걸로기억하는대
    17.08.17 18:09

    (IP보기클릭)117.111.***.***

    BEST
    총칼논쟁이 꼭 궤적가지고만 했던던 아닌데요
    17.08.17 18:12

    (IP보기클릭)211.36.***.***

    BEST
    중립: 또 저 XX이네
    17.08.17 18:33

    (IP보기클릭)27.126.***.***

    BEST
    밸런스를 뭐로 맞추는지는 겜회사맘이겠죠 총알 발사된 후에 남는 것도 비현실적인건 마찬가집니다 다 밸런스를 위해서 그렇게 만든거죠 고전 FPS게임에서 '샷건유저'를 위해 저격총이 발사한 후궤적을 보여준다 라고하면 웃기는 일이겠지만 오버워치는 게임특성에 따라 그 필요성이 있으니까 후궤적을 보여주도록 만든거죠 총게임이라고 정의를 내려놓고 말하시는데 칼이 등장하는 시점에서 이미 정통FPS라는 느낌은 안드는데 총만 쓰고 칼은 밸런스상 고려되지 않는 정통FPS라고 나오나요? 그렇다면 그게 맞겠지만 말이죠
    17.08.17 21:01

    (IP보기클릭)223.62.***.***

    BEST
    까는사람들도 막 다스베이더 짤 가져오면서 이런게 간지나지 키리토 경박스럽다고 까던걸로기억하는대
    17.08.17 18:09

    (IP보기클릭)110.9.***.***

    제네럴가디언
    그건 총알궤적얘기랑 관련없자늠 | 17.08.17 18:10 | |

    (IP보기클릭)117.111.***.***

    BEST
    루리웹-07077139979
    총칼논쟁이 꼭 궤적가지고만 했던던 아닌데요 | 17.08.17 18:12 | |

    (IP보기클릭)110.9.***.***

    류가엘
    궤적얘기꺼내면 반응이 꼭저랬어요 | 17.08.17 18:1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하루히
    일부러 드립치는건지 진지인지 모르겠다 구와아아악 | 17.08.17 18:11 | |

    (IP보기클릭)211.36.***.***

    BEST
    중립: 또 저 XX이네
    17.08.17 18:33

    (IP보기클릭)58.121.***.***

    BEST
    그렇게 싫어하는 소아온에 왜 그리 관심 가지는지 이해가 안되는ㅌ 부류
    17.08.17 18:34

    (IP보기클릭)14.33.***.***

    어차피 게임안인데 아무래도 좋잖아요(도망~)
    17.08.17 18:41

    (IP보기클릭)115.21.***.***

    애초에, 생각하면서 보라고 만든게 아닌 것 같은데....
    17.08.17 19:20

    (IP보기클릭)125.191.***.***

    소아온은 본적없어서 잘모르겠지만... 뻔히 비현실적인 설정인 만화나 애니,영화에서 보면 총알궤적보이고 칼로 총알쳐낼수도있는거지 뭐 그런것가지고 까는지들.......전혀 노이해.
    17.08.17 20:50

    (IP보기클릭)39.7.***.***

    두빛나래
    아니 겜이 총겜인데 겜시스템으로 총알궤적을 미리보여주는게 어이가 없는거죠 걍 키리토가 짱쎄서 총알벤다하면 그려려니하지 그 베는장면이 나오는것을위해 그런설정넣는건 되게 작위적이죠 | 17.08.17 20:53 | |

    (IP보기클릭)39.7.***.***

    두빛나래
    그리고 세상 어느 슈팅겜이 총알궤적을 미리보여준답니까 | 17.08.17 20:54 | |

    (IP보기클릭)121.145.***.***

    루리웹-07077139979
    게임 내용을 설명하자면, 첫발만 안 보이고, 이후로는 보인다는 설정입니다. 게임 자체의 지향점이 서로 맞붙어서 오우삼 액션(...)을 벌이는 것인지, 자칫 서로 숨어서 저격만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행위를 막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실제 대회 같은 것도 열리는데, 거기서 유리하답시고 숨어서 저격만 하고 있으면 그걸 누가 보고 있겠습니까. | 17.08.17 23:24 | |

    (IP보기클릭)27.126.***.***

    전혀 모르는 다툼인데 제가 보기엔 총궤적보여주는 시스템이 별로 문제되는 느낌은 안드는데..
    17.08.17 20:51

    (IP보기클릭)27.126.***.***

    퍼시픽 림
    궤적없이 쳐내는 다스베이더가 훨 이상하죠.. 총 궤적 보여주는 시스템은 그럴싸해보이는데? 겜 아이템에 칼이 있으면 밸런스 조정차원에서 그런 시스템 넣었다고 생각할 수있지않은가.. 다른게 아니고 이미 오버워치에서 저격총 쏘면 쏜 후의 궤적이 남아서 위치 확인되는데 이게 현실성 고려한게 아니라 밸런스 차원에서 있는거니.. | 17.08.17 20:53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오버워치의 그 궤적은 총알이 발사되고 적중된후 남고 소아온은 발사되기전에 나옵니다 그리고 총겜에서 칼유저 밸런스를 위해 발사전에 총궤적을 보여준다? 뭔 똥겜입니까 | 17.08.17 20:56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그리고 그 그럴싸하게 보이려고 하는게 작위적이란겁니다 오직 키리토가 총겜에서 학살하게 만드려고 만든 해괴한 설정인거죠 | 17.08.17 20:59 | |

    (IP보기클릭)27.126.***.***

    BEST
    루리웹-07077139979
    밸런스를 뭐로 맞추는지는 겜회사맘이겠죠 총알 발사된 후에 남는 것도 비현실적인건 마찬가집니다 다 밸런스를 위해서 그렇게 만든거죠 고전 FPS게임에서 '샷건유저'를 위해 저격총이 발사한 후궤적을 보여준다 라고하면 웃기는 일이겠지만 오버워치는 게임특성에 따라 그 필요성이 있으니까 후궤적을 보여주도록 만든거죠 총게임이라고 정의를 내려놓고 말하시는데 칼이 등장하는 시점에서 이미 정통FPS라는 느낌은 안드는데 총만 쓰고 칼은 밸런스상 고려되지 않는 정통FPS라고 나오나요? 그렇다면 그게 맞겠지만 말이죠 | 17.08.17 21:01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드볼로 치면 이런거에요 지구에서 만든 드볼이 있고 그게 오랜 옛날부터 지구에 전설로 내려온 물건임 그게 사이어인 언어로만 사용가능하다! 근데 드볼창조자는 사이어인이 아님 아무튼 그냥 사이어인언어로만 사용가능하게 만들었음 근데 손오공이 고향언어 아니까 사용했다 이런거 보는 기분이에요 오직 손오공만이 쓰게 하기위해 사이어인언어로만 작동되는 지구제 드볼=키리토가 총겜에서 학살하게 만들기 위해 발사전에 미리 보이는 궤적 차라리 그냥 키리토움직임이 빠르거나 총알을벨수있는 뛰어난 반사신경가짐 이랬으면 그냥 그런갑다 넘겼을겁니다 애초에 빠나 까나 먼치킨소설이란건 아니까요 | 17.08.17 21:07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칼이 나오니 전통fps가 아니란건 뭔 헛소리입니까 당장 카스나 콜옵 배필도 칼이 무긴데요 | 17.08.17 21:08 | |

    (IP보기클릭)27.126.***.***

    루리웹-07077139979
    제가 소아온을 안봐서 그러는데 칼은 주인공만 쓸 수 있고 총 궤적은 주인공만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이 지원해주는건가요? 일단 제 댓글은 '칼은 누구나 쓸수있고 총 궤적은 누구나 볼 수 있다'라고 생각하고 작성한겁니다 | 17.08.17 21:09 | |

    (IP보기클릭)27.126.***.***

    루리웹-07077139979
    게임도 제가 대충 아는 정보로 판단한거라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총궤적을 보여준다는거 자체가 정통FPS라는 느낌이 안든다는거죠 그리고 칼로 썰고 다니구요 생각해보세요 '총으로 사람 쏘거나 아니면 총 궤적이 보이니까 칼로 피하면서 싸우는 게임이 있다' 이걸 누가 '정통 FPS에 이상한 시스템이 묻어있다' 라고 생각하나요 '신개념 액션 FPS게임인가부다' 생각하지 | 17.08.17 21:12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그리고 애초에 총게임의 본질은 총싸움입니다 어디서 날아올지 모를 총탄피해가며 사격하며 적을 처치하는거라고요 근데 날아오는 궤적을 미리알려준다? 듣지도보지도못한 겜이네요 비슷한거라 해봐야 비행기모는 겜에서 미사일이 추격중일때 미사인 위치 알려주는거네요 | 17.08.17 21:13 | |

    (IP보기클릭)27.126.***.***

    루리웹-07077139979
    아니 그니까 총게임이 아니라 액션게임 같이 느껴진다구요 총게임이라고 정의 내린건 작성자님 아니신가요? 진짜로 작중에 '총위주의 정통 fps 칼은 보조무깁니다'라고 나온다면 이해합니다만 시스템에서부터가 정통fps느낌이 하나도 안나는데 왜 '총게임'이라고 단정짓고 얘길하시냐는거죠 | 17.08.17 21:15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그니까 그게 존나 작위적이라고요 누구에게나 다보이는 궤적시스템이 작가가 키리토가 총겜에서 학살질하게 하려고 만든 해괴한 설정아닙니까 | 17.08.17 21:16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그 궤적시스템이 있으니까 님이 fps가 아니라고 느끼는거겠죠 | 17.08.17 21:18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애초에 이름이 건게일온라인이고 총가지고 쌈질하는겜인데 이젠 총게임이 아니다? 아이고야 | 17.08.17 21:19 | |

    (IP보기클릭)27.126.***.***

    루리웹-07077139979
    궤적시스템이 있으니까 fps가 아니라고 느끼는거 맞아요 그럼 그 게임을 보고 뭐라고 생각해야해요? 'fps에 똥 시스템이 묻어있다' or '정통fps가 아닌 신개념 액션게임이다' 후자라고 생각하면 안된다는 법이 어디있죠? | 17.08.17 21:22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후자라고 생각할수도 있죠 근데 그건 님생각일뿐이고 작품에서 묘사되는 걸보면 결국은 fps입니다 그냥 차라리 키리토는 짱쎄서 총알을베었다 이랬음 반발이 없었을겁니다 오직 키리토가 총쏘는놈들 학살시키기위한 지극히 편의주의적인 불릿라인이란 걸 들고온거죠 전자라면 가상현실겜에서 칼로 총알벳다고? 겜인데 어때 뭐 이런 반응이고 후자는 총겜에서 주인공이 칼쓰게 하려고 총알궤적을 미리보여준다는 설정넣었다고? 뭔 그런게 다있냐 이런반응오는건 필연적입니다 | 17.08.17 21:31 | |

    (IP보기클릭)27.126.***.***

    루리웹-07077139979
    작품을 안본거 맞습니다 얘기를 보면 주인공만 칼로 썰고 다니는거 같은데 만약 '다른사람들 모두가 총만 쓰는 겜이고 총알 궤적이 보여지는 시스템활용은 오직 주인공만 한다' 라면 상당히 괴상한 느낌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대체 왜 칼질안하고 다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17.08.17 21:37 | |

    (IP보기클릭)27.126.***.***

    퍼시픽 림
    그게 아니라 '다른사람도 칼질하는데 주인공이 독보적으로 잘한다' 라거나 '칼질이 너무 어려운데 주인공은 칼질을 잘한다' 라는거면 충분히 납득이 간다고 생각되네요 | 17.08.17 21:38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건담의 암박설정으로 설명 다시해드릴까요? 건담엔 암박이란 설정이 있는데 ms가 인간형인 이유가 우주에서 수영하듯이 움직여서 팔다리를 무게추 마냥써서 자세제어를 하기위함임 이라고 설명했고 뭔 개소리냐고 까였습니다 불릿라인은 이거랑 같은거에요 거기다 소아온의 설정들은 온통 키리토만을 위한 키리토에 의한것들 투성이 입니다 캐릭터가 작중세계관을 통해 움직이는게 아니라 세계관이 캐릭터를 위해 움직이는 작위적인 내용이죠 | 17.08.17 21:38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작중설명에는 칼이 있긴한데 현실의 fps와 다를거 없습니다 왜 키리토마냥 총을 안쓰냐고요? 작품캐릭터들의 인식역시 건게일을 fps로 인식하고 칼쓰는 키리토보고 쟤 뭐하냐는 반응입니다 | 17.08.17 21:41 | |

    (IP보기클릭)39.7.***.***

    퍼시픽 림
    저도 그냥 키리토가 존나 짱짱 쎄서 총알벤다 이러면 소아온은 원래그런작품이였으니 납득했을겁니다 근데 그 불릿라인이란 설정이 너무 편의주의적이고 너무 작위적으로 보여요 | 17.08.17 21:44 | |

    (IP보기클릭)27.126.***.***

    루리웹-07077139979
    그런가요 칼 액션을 보조하기 위한 총 궤적 시스템이 있는 게임이라고 느꼈는데 총 궤적시스템도 오직 총쏘는 게임을 위한 시스템이고(왜있는지는 몰겠지만) 칼질을 위한 시스템이 아니다 이건가보군요 다른건 정말 정통 fps느낌뿐이라면 충분히 작위적이라고 느낄만하겠네요 제가 주워들은 정보랑 달라서 오해한거 같네요 | 17.08.17 21:48 | |

    (IP보기클릭)121.145.***.***

    퍼시픽 림
    딱히 묘사를 보면 정통 fps가 아니라 오히려 시스템상 서로 접근전을 벌이는 걸 지향하게 만드는 편입니다. 가상 현실이란 점을 이용한 것인지, 아예 아크로바이트한 움직임으로 접근해 싸우는 타입도 존재하는 게임이죠. 궤적이 보이는 것은 두번째 사격부터이며, 첫발에선 보이지 않습니다. 즉, 저격을 할 거면 첫발에 성공해야한다는 제약을 걸고서, 자칫 서로 숨어서 저격만 해대는 게임이 되는 걸 피하는 인상입니다. | 17.08.17 23:29 | |

    (IP보기클릭)121.145.***.***

    퍼시픽 림
    그리고 그 궤적을 이용해 칼로 베는 건 딱히 키리토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해보니 되네?란 묘사가 존재합니다. 단지, 기본적으로 이쪽 유저들은 어디까지나 총 위주다 보니 자연스레 재미삼아 보조로 하는 수준이고, 이걸 메인으로 하는 건 키리토 뿐이긴 했지만요(...하는 짓을 보면 데스건도 할 수 있을 거 같지만). | 17.08.17 23:35 | |

    (IP보기클릭)222.97.***.***

    조준선을 미리 보여주고 시작하는 싸움이라니 거...
    17.08.17 21:26

    (IP보기클릭)59.27.***.***

    뭐 글쓴이가 까란건 알겠네요.
    17.08.17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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