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난번에 올린 글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http://bbs.ruliweb.com/nin/board/300051/read/30628027?search_type=subject&search_key=a%2Fs
일단 그 사이에 a/s 기사분과 두차례 통화를 하였고
결과적으로 그냥 돌려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일단 문제의 에러코드는 cpu기판 문제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스위치 분해 구성물을 보면 그냥 메인기판 하나라 그냥 메인 기판어딘가의 문제라고 합니다. (어딘지는 알 수 없다는거지요)
그런데 여기서 저 기판만 교체는 죽어도 안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본체 가격 그대로 리퍼비용 청구가 되는거 같고요
일단은 여기까지가 있었던 내용입니다
그런데 a/s기사와 대화중 아무리 생각을 해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물어보았습니다.
메인기판에 문제가 생겼는데 대난투에서만 이런 에러가 생기는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나요?
그랬더니 일본본사에서도 다른 게임에서 발생할 수 있다 (제 기계는 아직 발생하지 않음) 라고 했다는 겁니다.
그래서 물론 스위치를 몇년더 혹사 시키면 발생할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지금 제 스위치는 그런일이 발생하고 있지 않다는걸 당신들도 확인하지 않았냐?
그랬더니 그건 아니고 자기들 테스트 시간이 부족했다 (제 스위치 12월 20일에 센터에 들어갔습니다.) 뭐 이런 말을 하시길래
그럼 좋다 OS 6.3 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이 에러가 안나오면 당신들 어떻게 설명할꺼냐 하자 그건 그때 상황을 보고 본사로 보고하고 어쩌고 하시길래
지금 내가 하는 논리가 당신들이 나중에 다른 게임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논리와 같다. 그럼 당신들은 이해 못하는 논리로 나를 설득하려고 한거냐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럼 당신들 말대로 이게 스위치 메인보드 문제라면 북미닌텐도에서는 어째서 OS 최신 버전으로 바꾸면 없어진다는 답변을 했냐?
이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 기판에 기계적인 고장으로 나오는 에러코드인데 그거에 답변을 저렇게 달아놓고 지금 당신들 말을 믿으라고 하는거냐?
그랬더니 그건 낮은 버전으로 os에서 발생되는거다 라고 하시길래 그럼 그사이에 PCB기판 설계 바뀌었냐고 물었습니다.
그게 아니면 낮은 버전이고 뭐고 말이 안되는거다 같은 설계에서 기판문제로 발생하는 오류코드가 같은 기계에서 OS버전 올리면 고쳐진다는게 더 웃기는거 아니냐?
이게 상식적으로 가능한가 cpu 즉 테그라칩 하나로 구성된 부분인데 여기서 고장이 났는데 이렇게 특정게임에서만 발생할 수 있는게 가능한가를 물어보니 그런 경우가 있다고
답을 하셔서 그게 말이 되냐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냐 기계 고장인데 특정 게임에서만 그것도 특정구간도 아니고 간헐적으로 나타나는게 더 웃기는거 아니냐 했더니
본사에서 그렇게 답이 와서 더이상 자신들이 할 수 있는게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아니 지난번에 다른 게임에서 발생하는거 나한테 보여줘봐라 그러면 나도 납득한다고 했는데 그건 자신들도 못 찾고 시간이 부족했다고 하고
엉뚱한 답변을 하고 그냥 더이상 해볼게 없다, 안된다만 계속 말하고 유상수리때문이냐고 하고 하길래
좋다 그냥 보내고 내가 다른 스위치를 사고 이거 보관하다 OS업데이트 되서 이거 없어지면 다시 연락하겠다고 해버렸습니다.
아니 사람을 바보천치로 알아도 그렇재 저렇게 답하는게 어디 있는지 궁금하네요
CPU 에러라고 하는데 다른 게임은 쌩쌩하게 돌아가도 앞으로 언젠가 다른 게임에서도 나올 수 있다 그러니 우린 모른다.
이 논리인데 참 어이가 없어서 오래 쓰면 무슨 전자제품이 고장인들 안나겠습니까?
제가 말하는건 지금 현시점에서 대난투에서만 저 에러코드가 나오는데 이게 왜 이런거냐 설명해 달라고 했는데
CPU에러 다른 겜에서도 언젠가 나올꺼야 그러니까 새로사 이논리라는게 참 황당할따름이네요
결국엔 그냥 보내라 21만원에 리퍼 받을 바고 a/s 2개월인가 연장되는거면 그냥 새로 사고 본체외에 조이콘, 독, 충전기 팔면 더 싸게 구한다라고 하고
제거 그대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어차피 보낼때 부터 집사람이 하나 새로 사줄게 왜 그런 고생을 하냐 했던건데 A/S 보내서 열만 잔뜩 받고 황당한 이야기만 듣게 되네요
결과적으로 스위치 사용자 분들 무상 기간이 끝나서 고장이 나면 사설을 이용하시던지 아님 새로 사세요 A/S 보내봐야 저처럼 열만 더 받고 짜증만 나게 되네요
그리고 제 스위치는 그대로 보관하다 OS 업데이트 해보고 이 증상이 사라지면 닌텐도와 담판을 지어야지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21.175.***.***
고생하셨네요 수리비보니 유상수리는 엄두도 못낼것 같은데 중고로 스위치 구매할 분들은 한번 더 생각해봐야 겠군요. 제 스위치도 이제 A/S기간 다 끝나가는데 벌써 걱정부터 드네요
(IP보기클릭)211.36.***.***
사기꾼은 아니고..완전 돌팔이 의사급이네
(IP보기클릭)182.221.***.***
닌텐도가 3ds부터 as가 개판임 3ds 슬라이드 스틱을 5만원주고 유상수리받았는데 오른쪽 최대입력이 최대가 안되서 포켓몬 할때 캐릭터가 오른쪽만 가면 뛰지를 못함
(IP보기클릭)59.23.***.***
닌코가 DS시절이면 이렇게 화날필요도 없이 네 고객님 바로 무상교체 해드릴게요^^ 였을텐데 참... 지들 일처리 해결하기 급급해서 결국 꺼내는 말이 유상수리 때문에 그러세요 고객님? 이라니 격세지감 쩌네요
(IP보기클릭)211.60.***.***
수리 안받은게 잘한거네요. OS 업데이트로 해결될 문제면 굳이 21만원 쌩돈 내며 바꿀필요가 없죠.
(IP보기클릭)121.175.***.***
고생하셨네요 수리비보니 유상수리는 엄두도 못낼것 같은데 중고로 스위치 구매할 분들은 한번 더 생각해봐야 겠군요. 제 스위치도 이제 A/S기간 다 끝나가는데 벌써 걱정부터 드네요
(IP보기클릭)211.36.***.***
사기꾼은 아니고..완전 돌팔이 의사급이네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83.97.***.***
카트리지도 보냈는데 그건 문제가 없다고 판전이 났습니다. 이게 대난투와 제 스위치에서 뭔가 충돌이 나는거 같기는 한데 저런식으로 나오니 더 확인할 방법은 진짜 다음번 OS업데이트 해보고 상태를 보거나 해야 할 거 같습니다. | 19.01.09 15:10 | |
(IP보기클릭)223.62.***.***
고생이 많으셨네요 ㅠㅠ 업데이트로 꼭 해결 되시길! | 19.01.09 16:57 | |
(IP보기클릭)211.60.***.***
수리 안받은게 잘한거네요. OS 업데이트로 해결될 문제면 굳이 21만원 쌩돈 내며 바꿀필요가 없죠.
(IP보기클릭)61.106.***.***
OS업데이트로 해결되는지 보겠다고 추측하는건데. | 19.01.09 19:32 | |
(IP보기클릭)211.60.***.***
수리기사들도 원인을 모르니까 그냥 OS문제라고 결론짓고 그냥 교체해주려는 걸테니까요. 쌩돈내고 교체받느니 OS 업데이트를 기다려보는게 낫겠다는 겁니다. | 19.01.09 19:41 | |
(IP보기클릭)220.93.***.***
(IP보기클릭)220.93.***.***
(IP보기클릭)14.63.***.***
(IP보기클릭)210.98.***.***
감사합니다 이게 참 웃기는게 대난투가 아예 안되는건 아니고 잘 되다 한번씩 저 에러가 나온다게 더 속 터지지요 특정한 곳도 아니고 지가 뱉고 싶은 곳에서 저 에러를 토해내요 리셋하면 또 잘 되고요 이 증상이 다른 겜은 베터리 풀에서 방전 될때까지 돌려도 안나오고 대난투에서만 나오니 더 황당한거지요 | 19.01.09 16:49 | |
(IP보기클릭)182.221.***.***
닌텐도가 3ds부터 as가 개판임 3ds 슬라이드 스틱을 5만원주고 유상수리받았는데 오른쪽 최대입력이 최대가 안되서 포켓몬 할때 캐릭터가 오른쪽만 가면 뛰지를 못함
(IP보기클릭)210.94.***.***
(IP보기클릭)118.41.***.***
(IP보기클릭)119.67.***.***
(IP보기클릭)59.23.***.***
닌코가 DS시절이면 이렇게 화날필요도 없이 네 고객님 바로 무상교체 해드릴게요^^ 였을텐데 참... 지들 일처리 해결하기 급급해서 결국 꺼내는 말이 유상수리 때문에 그러세요 고객님? 이라니 격세지감 쩌네요
(IP보기클릭)175.210.***.***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121.175.***.***
문제를 찾아서 해결하는 a/s라기보다는 고객이 그 문제를 회피하게 해주는 a/s를 하는거죠..(돈지랄로) ㅎㅎ | 19.01.11 22: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