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글로 많은 조언들 해주신 루리웹 회원님들께 감사합니다.
계정 정지 당한후
닌텐도 공홈가서 라이브챗으로 어제 채팅했습니다.
자초지종 설명한 후 상담사가 미안하지만 정지 해제는 채팅으로 도와줄 수 없고 폰콜로만 가능하다.(북미한정인듯)
이메일로는 불가능하냐 물어보니 일부지역에 대해선 이메일로도 가능할 수 있다. 이메일 보내줄테니 기제해야되는 사항 적어서 보내달라고 해서
그 이메일로 페이팔 환불요청건, 현재 정지상황 상세히 적어서 보냈습니다.
지금 이 메일을 쓰는 순간에도 닌텐도 이샵에 버젓이 한글지원이라고 게임이 올라와 있다
나와같은 피해자가 또 발생할 수 있으니 제발 수정해달라고 했습니다.
닌텐도 이샵에서 구매후 환불 요청은 이번이 처음이고
저는 제가 부당하게 환불요청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온라인구독도 하고 있었고 디엘로 구매한 게임만 해도 수십만원어치고
계정 정지 당하면 저에겐 큰 손해인데 닌텐도가 잘못한걸 제가 잘못했다고 빌어가면서 복구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계정 복구해줄 수 없고 본인들의 잘못 인정 안하면 그냥 닌텐도 그만해야죠 뭐.
저같은 유저하나 떨어져나간다고 변할 것 없는 닌텐도이겠지만 이렇게 까지 호구 취급받으면서 게임하고싶은 마음은 안듭니다.
유치원때 부터 접한 닌텐도인데 이제 헤어질 때가 되었나보네요.
레딧에도 글을 올려보긴 했는데 처음 써보는거라 어렵네요.
https://www.reddit.com/r/NintendoSwitch/comments/9phuf5/nintendo_eshop_ref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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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아치새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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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면 사기쳐놓고 사기인거 알고 돈 안주니까 왜 돈 안주냐고 줘팬 경우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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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하게 환불요청한 거 아니에요. 당연한 권리구요. 근데 다만 닌텐도하고 환불얘기를 끝장봤어야 했는데 페이팔로 환불받으시면서 일이 꼬이신 거 같네요. 잘못하신 건 아닙니다. 환불 안해준다하면 당연히 닌텐도가 잘못한 거구요. 다만 지금 해외직구하는 거나 마찬가지인 상황이기 때문에 국내 구매보단 환불이나 as에 있어서 불리한 게 사실입니다. 그러니 소비자가 각자 조심하는 수 밖에 없어요. 걸고 넘어지기 시작하면 불리한 거 투성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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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분이 말하는건 이미 자신은 1번 2번 다 이미 과정을 진행했다는 겁니다 님이 적은 2번 과정 중에 2) 판매자 <── 환불요청 <── 구매자 (표기오류 지적) 판매자 ──> 비용환불 ─X─> 구매자 (표기오류던 뭐던 환불 불가) 라고 진행이 된 상황입니다. 그 상황에서 괴양이맨님은 닌텐도에서 그저 환불 불가라고 말하니 페이팔에 요청한거고요 애초에 정당한 환불방법을 따지기 이전에 닌텐도에서 표기오류던 뭐던 환불을 거부했습니다 이미 2번 단계를 진행했고, 거기서 거부받은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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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 결정은 게임 비용을 얻는 대신 계정을 잃겠다는게 아니라 누가봐도 상식적으로 자신의 잘못이 아닌데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니 더이상 호구짓을 하긴 싫으시다는 겁니다 전 오히려 글쓴분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되내요 수십만원은 쓴 계정이라시던데 닌텐도 쓰레기 같은 짓에 굽히고 들어가기는 싫어서 그 손해를 보겠다는 것이니까요 뭐 계속 닌텐도하고 이야기했으면 됬을꺼 같다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는데 애초에 그렇게 해줬을꺼면 표기오류 명시했을 때 해줬을꺼고, 페이팔도 알다시피 무조건 구매자 손 들어주는 곳도 아니고 닌텐도하고 여러번 컨택 이후에 구매자한테 손 들어준건데 계정 정지 된거보면 무조건 DL 환불은 불가다라는 걸 고집했다는 건 알 수 있을텐데요 ㅎ 저런 닌텐도한테 계속해서 따졌으면 환불해줬을꺼다? 너무 큰 걸 기대하시는 거 같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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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아치새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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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하게 환불요청한 거 아니에요. 당연한 권리구요. 근데 다만 닌텐도하고 환불얘기를 끝장봤어야 했는데 페이팔로 환불받으시면서 일이 꼬이신 거 같네요. 잘못하신 건 아닙니다. 환불 안해준다하면 당연히 닌텐도가 잘못한 거구요. 다만 지금 해외직구하는 거나 마찬가지인 상황이기 때문에 국내 구매보단 환불이나 as에 있어서 불리한 게 사실입니다. 그러니 소비자가 각자 조심하는 수 밖에 없어요. 걸고 넘어지기 시작하면 불리한 거 투성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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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면 사기쳐놓고 사기인거 알고 돈 안주니까 왜 돈 안주냐고 줘팬 경우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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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때 그기분이 좋아서 계속 사는건데 에구.. 좋은 방향으로 풀리시길 바랍니다 | 18.10.19 17: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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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한글표기가 잘못됐으니까 --> 내 페이팔 환불은 정당하다.' 이게 아니라는 겁니다. 묶어서 생각하면 안됩니다. 님 계정은 불법 페이팔 사용 연동으로 계정이 정지된 거에요. 불법사용 계정이 아니라는 소명을 해야하는 겁니다. '내 행위는 정당하다. 그러니 정지를 풀어달라.' 이런식은 씨알도 안멕힐 거에요. | 18.10.19 17: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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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표기 오류는 명백한 닌텐도의 잘못이죠. 그건 닌텐도에 환불해달라고 클레임을 걸어야 하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 계정블럭과는 별개 문제에요. | 18.10.19 17:37 | |
(IP보기클릭)211.60.***.***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페이팔에 해당 금액 닌텐도에 재지불 요청. 2) 닌텐도에 페이팔 계정은 정상이고 스위치 계정도 문제없다는걸 어필. (페이팔에 보증요청) 3) 계정 복구 요청으로 계정 복구. 4) 언어표기 오류 지적 및 게임금액 환불 요청. 5) 닌텐도의 부당한 대응에 대한 부정적 여론 형성. (해외 게시판 업로드 등) 이메일만 가지고는 어려울것 같고 전화통화도 해보셔야 할거 같아요. 첫댓글의 두가지 사안을 별개로 보고 대응을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 18.10.19 17:51 | |
(IP보기클릭)110.70.***.***
제 표현에 오류가 있었는데 님이 불법사용을 했다는게 아니라 정지된 사유가 그러한 맥락으로 판단되을 거라는 뜻입니다. | 18.10.19 18:19 | |
(IP보기클릭)211.36.***.***
별도로 볼 수 없는 게 환불 사유를 설명은 해야 할 것 아닙니까... 그럼 언어표기 오류도 언급해야 되는데 냅다 계정 풀어주세요 그러면 풀어준답니까? | 18.10.19 18:53 | |
(IP보기클릭)222.112.***.***
음.. 1,2번을 별개로 둘 수 없는 것이 페이팔 차지백이 일어난건은 결국 1번 사건인건데, 일단 메일에 다 적어놨습니다. 지금 내 계정이 페이팔차지백으로 인해 정지되었다고 나오고, 제가 페이팔을 통해서 구매한 게임 환불 요청한 건에 대해서도 기재했습니다. 처음 닌텐도에게 환불 요청했을 때도 답장이 온거보면 닌텐도와 페이팔사이에서도 무대응은 아니였을 것 같고, 무대응이였다면 닌텐도는 이샵에서 구매한 제품은 절대로 환불불가, 환불한다면 이들 계정은 무조건 블럭이라는 정책으로 운영하고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 18.10.19 19:22 | |
(IP보기클릭)121.170.***.***
이걸 환불이라고 생각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구매와 환불 과정을 살펴보면 1) 판매자 ──> 물건제공 ──> 구매자 판매자 <── 비용지불 ── 구매자 2) 판매자 <── 환불요청 <── 구매자 (표기오류 지적) 판매자 ──> 비용환불 ──> 구매자 (표기오류 인정) 1번이 성립된 이후에 2번의 절차로 이루어지는데 님 상황은 이게 아닙니다. 1번 구매과정 자체가 성립이 안된 상태에요. 판매자 ──> 물건제공 ──> 구매자 판매자 <─X─ 비용미지불 <── 구매자 └────> (페이팔에 의해 결제취소) 이런 상황인거죠. 환불은 거래가 성사된 이후에 판매자와 합의가 이뤄져 발생하는 겁니다. 닌텐도와 합의가 없는 상황에서 중간에 돈이 사라졌으니 연동된 계정이 자동으로 밴 당한겁니다. 저도 표기오류는 환불사유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닌텐도가 잘 못 한거구요. 환불해줘야 하는게 맞습니다. 님이 억울하게 피해본거 맞습니다. 그러니 환불을 요구하는게 맞죠. 그러나 님이 하신 행동은 정당한 환불방법이 아니에요. 환불받으신게 아니라 결제취소를 하신거죠. 본인은 환불이라고 생각하실지 몰라도 관점을 바꿔보면 판매자는 물건은 줬는데 돈을 못받은 상황이 된겁니다. 그러니 계정을 다시 복구하시려면 1번과정을 먼저 성립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계정 정지된 상황의 원인 자체가 표기오류를 지적하기 이전에 1번과정이 성립 안됐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 1번 2번 문제를 묶어서 생각하시지 말라고 말씀드린거에요. 지금처럼 전체상황을 통으로 묶어서 '난 정당히 환불했는데 계정블럭 먹었다. 억울하다.' 이렇게 대응하신다면 제 생각에는 절대 계정 복구 못할 듯 싶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레딧 같은데 글 올리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제가 왜 이렇게 쓸데없이 장문으로 댓글을 작성한 이유는 다른거 없습니다. 글쓴분의 억울함에 공감하니까 잘 해결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작성한겁니다. | 18.10.19 20:33 | |
(IP보기클릭)222.112.***.***
덧글 감사합니다만 제가한 행동이 정당하지 않은 건 아닌 거 같아요. 제가 일방적으로 취소한 게 아닙니다. | 18.10.19 20:37 | |
(IP보기클릭)72.35.***.***
라보나이트
저분이 말하는건 이미 자신은 1번 2번 다 이미 과정을 진행했다는 겁니다 님이 적은 2번 과정 중에 2) 판매자 <── 환불요청 <── 구매자 (표기오류 지적) 판매자 ──> 비용환불 ─X─> 구매자 (표기오류던 뭐던 환불 불가) 라고 진행이 된 상황입니다. 그 상황에서 괴양이맨님은 닌텐도에서 그저 환불 불가라고 말하니 페이팔에 요청한거고요 애초에 정당한 환불방법을 따지기 이전에 닌텐도에서 표기오류던 뭐던 환불을 거부했습니다 이미 2번 단계를 진행했고, 거기서 거부받은겁니다 | 18.10.19 20:37 | |
(IP보기클릭)222.112.***.***
구글스토어, 애플스토어 환불처럼, 판매자 개입없고 그냥 나 환불해주세요 해서 환불받는거랑은 다르잖아요 ? 페이팔은 중재해주는 입장이지 무조건적으로 구매자 손들어주는 게 아니에요. 페이팔에서도 불법한 거래라고 판단했으니 결국 환불해준거고, 이건 닌텐도 프로세스가 잘못되었다고 봐야 하는 거 아닐까 싶네요. 이럴 경우에도 고압적으로 자기 맘대로 할꺼면 페이팔 사용하지말고 본인들한테 크레딧카드 입력해서 결제만 받았어야 합니다. 지금 닌텐도는 페이팔이라는 수단을 써서 결제 편의 높이고 매출 올리는 이익을 취하면서 자기들이 불리한 부분에 손 안대겠다는 마인드인 것 같아요. 결국 피해는 소비자만 보는거죠. | 18.10.19 2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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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환불이라는게 판매자와 합의가 된 상태에서 비용을 돌려받는게 환불이라는 겁니다. '나는 억울하니까 비용 지불 못하겠다. 환불하는거나 지급안하는거나 어짜피 내돈이니 똑같다. 정당하다.' 이렇게 생각하시는거면 이미 계정 복구 의지는 없다고 봐야겠네요. 그럼 판매자는 들어올 돈이 안들어왔으니 계정 밴 시킨것도 정당하다고 생각하겠죠. 게임 많이 구매하셨을텐데 안타깝네요. 수고하세요. | 18.10.19 2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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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적어놓으신 글을 쭈욱 보면 꼭 괴양이맨님이 닌텐도하고 말도 없이 바로 페이팔로 케이스 격상해서 환불 끊으신것처럼 말하시는데 1. 처음에는 당연히 닌텐도한테 언어 표기 오류가 있으니 환불해달라고 하셨습니다. 2. 그런데 닌텐도가 너한테 미안하지만 그래도 DL은 환불 불가라고 답변인 온거고요 3. 그래서 괴양이맨님이 페이팔을 통해 케이스 격상으로 중재 신청 하신거고 4. 여기서 페이팔이 닌텐도와 몇차례 컨택 후 괴양이맨님 손을 들어줘 닌텐도한테 돈을 지급 안하고 환불 처리 한거고 5. 닌텐도는 자기들은 무조건 DL은 환불 불가라고도 했고, 아마도 애초에 돈이 안들어오니 계정을 자동차단 조치를 한것이겠죠 그러니 님이 자꾸 말하는 닌텐도한테 환불해달라고 했어야한다는걸 괴양이맨님이 안한게 아닙니다. 가장 처음에 했던게 그거셨어요 이미 여기서 정당한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은 닌텐도 쪽에서 끊었습니다 근데 무슨 정당한 환불이요? 이미 정당한 환불은 받을 수가 없어요 계정 복구 의지 운운할게 아니죠 ㅎ 이미 닌텐도 행동 자체가 정당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전형적인 갑질하고 있는거죠 다른거 없어요 ㅎ | 18.10.19 20:59 | |
(IP보기클릭)121.170.***.***
상황을 처음부터 알고 있습니다. 닌텐도가 잘했다는게 아닙니다. 환불소지가 된다고 보구요. 다만 1번 과정을 취소시킨거라서 님 말처럼 1번 2번 과정이 다 이뤄진게 아니라는 겁니다. | 18.10.19 21:05 | |
(IP보기클릭)72.35.***.***
님이 환불 소지가 된다고 말해서 환불이 가능했으면 해결 쉽게 됬겠죠 닌텐도가 환불 불가라고 하는데 애초에 그 다음 과정이 어딨습니까? 이미 닌텐도하고는 거기서 끝이에요 뭘 더 이뤄지나요 이뤄질 수가 없는데 환불 불가이니 그냥 돈 내고 한글 있지도 않는 게임 킵하는거 밖에 없는데요? ㅎ 진행이 애초에 안되는 과정을 어떻게 진행 시켜요 그냥 님 말은 돈내고 표기오류로 한글 없는 게임 그냥 킵하세요 이 말일 뿐입니다 | 18.10.19 21:08 | |
(IP보기클릭)121.170.***.***
해외에서는 환불이 된 사례도 있으니까 환불요청은 더 싸워봐야 되는거죠. 표기오류는 닌텐도의 잘못이 맞으니 충분히 승산이 있는 싸움이었을 겁니다. 제가 장문으로 글을 쓴 이유는 계정정지의 원인을 이해하고 계정 복구를 하자였지 환불받지 말자가 아닙니다. 설령 환불을 못받더라도 계정을 복구하는게 우선아닙니까? 무엇이 더 손해인지 다들 알잖아요. 글쓴분의 결정은 게임 비용을 얻는 대신 계정을 잃는 결과를 만든거죠.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18.10.19 21: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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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이 분 말이 맞는거 같다. 죽이되던 밥이되던 끝까지 '판매자'인 닌텐도랑 쇼부를 쳤어야 했던거 같은디 | 18.10.19 21:22 | |
(IP보기클릭)72.35.***.***
라보나이트
글쓴분 결정은 게임 비용을 얻는 대신 계정을 잃겠다는게 아니라 누가봐도 상식적으로 자신의 잘못이 아닌데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니 더이상 호구짓을 하긴 싫으시다는 겁니다 전 오히려 글쓴분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되내요 수십만원은 쓴 계정이라시던데 닌텐도 쓰레기 같은 짓에 굽히고 들어가기는 싫어서 그 손해를 보겠다는 것이니까요 뭐 계속 닌텐도하고 이야기했으면 됬을꺼 같다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는데 애초에 그렇게 해줬을꺼면 표기오류 명시했을 때 해줬을꺼고, 페이팔도 알다시피 무조건 구매자 손 들어주는 곳도 아니고 닌텐도하고 여러번 컨택 이후에 구매자한테 손 들어준건데 계정 정지 된거보면 무조건 DL 환불은 불가다라는 걸 고집했다는 건 알 수 있을텐데요 ㅎ 저런 닌텐도한테 계속해서 따졌으면 환불해줬을꺼다? 너무 큰 걸 기대하시는 거 같내요 | 18.10.19 21:33 | |
(IP보기클릭)14.36.***.***
아뇨 계약 들이미는거 보면 결국 환불 안해줬을 거 같긴 한데 계정 밴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은 안왔을 거라는 거죠. | 18.10.19 22:03 | |
(IP보기클릭)220.92.***.***
님 잘못한거 없습니다. 닌텐도 계정밴 정당한거 아닙니다. 하자있는 물건에 대해 판매자에게 돈이 들어가는게 당연할수가 없죠. 페이팔이 하는 일이 원래 그겁니다. 하자있는 거래를 중간에 지급정지하는거. 닌텐도는 본인들이 하자있는거래를 했든 뭐든 무조건 정지하는걸 정당하다고 보는 시각 이것자체가 잘못된거죠. 어떤 거래든 동등한 교환이있어야만 정당한 거래로 성립이 되는겁니다. 글쓴이님 대처는 잘못되지 않았습니다. | 18.10.19 22:19 | |
(IP보기클릭)220.92.***.***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그냥 아무일 없이 정상적으로 게임하던 유저가 갑자기 밴을 당했습니다. 닌텐도의 재산권 침해죠. 밴을 시키려면 정당한 사유가 있어야겠죠. 여기서 닌텐도의 근거는 받을 돈을 못받았다겠죠. 돈을 받기 위해선 거래가 정당하게 성립되어야만합니다. 거래의 성립이란건 최초의 합의에 맞는 교환이 이루어져야한다는거죠. 당신이 후불로 물건을 구매하기로 하고 A를 주문했는데 B가 오면 당신은 A를 사기위한 돈을 그대로 날린게 됩니다. B라는 물건이 왔으니 어차피 판매자도 B라는 물건값을 받아야 하지 않느냐 라는 논리를 세우는데 당신은 그럴의무가 1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걸 지불하면 정확하게 반대로 A라는 물건을 사기위한 돈을 날리는 셈이 되니까요. | 18.10.19 22:25 | |
(IP보기클릭)220.92.***.***
그럼 이 거래가 제대로 성립하지 못한 책임이 누구에게 있느냐. 닌텐도에게 있죠. 그리고 닌텐도는 잘못된 거래를 바로잡을 의사가 없습니다. 한마디로 손해는 오롯이 니가 다 떠안으라는 얘기죠. 그럼 당연히 당신은 돈을 지불할 책임이 없습니다. 당신이 주문한 물건이 아니니까요. 이건 하자있는 물건에 대해서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왜냐하면 하자있는 물건은 판매자가 환불해줄 법적책임이 있으니까요. 고로 환불을 해주지 않는건 불법행위이며 고로 불법행위에 근거한 닌텐도의 계정밴 또한 불법이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님은 잘못된 대처를 하지 않았습니다. 계정복구를 위해 닌텐도에게 숙이고 들어가야 한다는 방법론에는 동의할수 있지만 님이 잘못된 행동을 한건 아닙니다. | 18.10.19 22:28 | |
(IP보기클릭)27.118.***.***
말씀해주시는 거 읽어보면 방향성만 다를 뿐, 좋은 의도로 말씀해주시는 건 알겠고, 그 쪽이 절차적으론 더 올바르다고 공감도 하겠지만... 사실 그렇게 해도 결국 환불받는 일은 없었을 것 같아요. 이미 사건의 당사자 분께서는 계정을 잃으실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지금의 방향으로 가닥을 잡으신 것 같으니 그저 응원하는 것만 남았네요. | 18.10.19 22:39 | |
(IP보기클릭)121.170.***.***
어떤분이 해당 게임 한국어 표기 오류 내용을 제작사에 문의한 결과 '초기에는 적용이 안되고 추후 패치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여타 게임들처럼 패치가 늦어지는 문제지만 결국에는 한국어를 지원하는건 맞다는 얘기죠. 여기서 누구의 말이 맞냐를 따지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계정은 정지됐고 이미 엎질러진 물이잖아요? 이야기 흐름이 계정복구를 우선목표로 흘러갔었으면 좋았을텐데요. 글쓴분만 아쉽게 됐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 18.10.19 22:43 | |
(IP보기클릭)27.118.***.***
추후 예정은 절대 현재 표기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여튼, 전 당사자분이 바라시는 방향이 '굽히고 들어가더라도 계정복구를 바란다'가 아니기 때문에 당사자 분이 바라시는 방향을 응원해드리는 게 낫지않나 싶습니다. 방향성을 굳히시기 전이면 일단 계정복구부터 받으라 권해드릴지도 모르겠지만, 다른 글도 쓰신 걸 보면 마음이 확고하신 것 같아보이더라구요. 닌텐도가 유도리없는 쇠고집이라 참 희안한 사건사고가 다 생기네요 참;; | 18.10.19 22:50 | |
(IP보기클릭)125.129.***.***
당사자는 그런 닌텐도의 대응과 처우를 받아들일 수 없고, 그래서 싸우고 있다는건데.. 거기다 대고 '니가 싸우려고 하니까 그리 된거..그냥 잠자코 받아들이던가 닌텐도 룰에서 생각해야지.. 결국 니가 자초한일이네. 나 안타까워서 하는 말' 이런 글 남길거면 그냥 댓글 남기지마..뭐 대단한 생각이나 다른차원의 논리도 아니니까. 그냥 당사자 속만 끓게 만드는 글. 그냥 지꼴리는대로 쓰고 싶은 글 써재끼는 글.. 특히 니가 조언하는거라고 여기지말고..그런거 조언아니야. 결국 '계정복구 의지가 없으시네요.수고하세요.' 날리는 꼴 보니까 닌텐도 안내직원인줄... 저런수준으로 누구에게 훈수를 두고 있단말인가. | 18.10.19 22:55 | |
(IP보기클릭)180.211.***.***
그게 안먹힌다는거 자체가 닌텐도가 쓰레기란 소리같은데..? | 18.10.19 23:02 | |
(IP보기클릭)220.92.***.***
하지만 글쓴이는 단 1도 잘못된 대처를 하진 않았습니다. 이 문제에 있어선 그게 가장 중요한겁니다. 글쓴이가 다툴려고 하는 근본마인드도 거기에 기인하고 있는겁니다. 그걸 니가 틀린거야 라고 하면 애당초 글쓴이의 동기를 짓밟는거죠 계정을 복구하기 위한 최선을 방법을 제시하는것과 글쓴이의 처리방법의 정당성을 훼손하는건 다른겁니다. 니가 잘한건 맞아. 근데 복구하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는것과 너의 대처가 이런부분에 있어선 틀렸어. 그건 닌텐도가 옳아 그래도 복구하려면 이렇게 하는게 좋겠다라고 말하는것과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후자는 글쓴이에게 도움되라고 쓰는글이 아닙니다. 본질적으로 글쓴이는 자신의 정당성을 확인받고 싶어하는거니까 그냥 글쓴이에게 자기 생각의 옳음을 말하고 싶어하는 아집일뿐이지. | 18.10.19 23: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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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정내미떨어지네요... 진심 닌텐도 망하길 빌어봅니다 닌텐도 입장에서 유저 하나 떨어져나가는거 신경도 안쓸테니 저역시 스위치 하고있지만 닌텐도 회사 망한다고 내가 게임을못하는것도아니고 저런식이면 망했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괴양이맨님! | 18.10.19 18: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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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아이디에서만 보이고 로그아웅ㅅ하고 보면 지워진걸로 보이네요. 레딧 사용법 검색중인데 어렵군요; | 18.10.19 19: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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