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에서 야숨 처음 공개했을때부터 젤다1에서 힌트를 얻어 만들고 있다고 했을때
유행인 오픈월드를 따라간다는것보다는 원점으로 회귀컨셉이 훨씬 좋아보이니
마케팅 컨셉을 잘 잡았구나 정도로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야숨을 재밌게 즐기고 나서 스위치온라인 덕분으로 젤다1을 다시 플레이 해보니
플레이감각이 정말 놀랍도록 비슷하네요. 마케팅용 언급이 아니었네요.
야숨이 참고했다고 언급되는 게임들이 일부 요소들마다 비슷하다면
젤다1은 전체적인 게임 컨셉에서 야숨의 향기가 짙게 느껴집니다.
어디로 갈지 알수 없는 동시에 어디로 가든 전혀 상관 없는것이나 종류별로 무리지어 모여 있는 적들
전체 맵에 그저 흩어져있는 사당이나 던젼들.. 맵의 탐색 자체가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자 재미라는것등..
개인적으로 야숨은 젤다1의 현대적 재해석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느껴졌습니다.
30년도 넘은 작품인데 현대 게임이 이렇게 떠오를 수가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젤다1을 플레이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런 점들을 눈여겨 플레이 하시면
더 흥미롭게 플레이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IP보기클릭)117.111.***.***
그래서 아예 게임의 프로토타입도 젤다1을 기반으로 했던것 같습니다ㅎㅎ 단순히 아이디어 제시를 위해 만들어진 시험판이지만 너무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구요.. 저 버전도 완성품으로 내놓아주면 좋을것 같습니다ㅎㅎ
(IP보기클릭)1.221.***.***
젤다 마스터소드 전통입니다;
(IP보기클릭)211.60.***.***
저도 저 프로토타입을 온라인 구독 사은품으로 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ㅋ
(IP보기클릭)166.104.***.***
칼 쏘는거 보고 소름끼쳤습니다. ㅋㅋ 하트 꽉차있을때만 나가는것도 젤다1 이랑 야숨이랑 똑같아요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7.111.***.***
그래서 아예 게임의 프로토타입도 젤다1을 기반으로 했던것 같습니다ㅎㅎ 단순히 아이디어 제시를 위해 만들어진 시험판이지만 너무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구요.. 저 버전도 완성품으로 내놓아주면 좋을것 같습니다ㅎㅎ
(IP보기클릭)211.36.***.***
저걸 완성품으로까지 만들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울것 같습니다만 탑뷰 형식의 젤다가 계속되고 있으니 야숨에 영향받은 탑뷰젤다는 분명 나올거라 믿고 있습니다 ㅎㅎ | 18.10.19 12:46 | |
(IP보기클릭)211.60.***.***
zon
저도 저 프로토타입을 온라인 구독 사은품으로 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ㅋ | 18.10.19 15:55 | |
(IP보기클릭)166.104.***.***
칼 쏘는거 보고 소름끼쳤습니다. ㅋㅋ 하트 꽉차있을때만 나가는것도 젤다1 이랑 야숨이랑 똑같아요
(IP보기클릭)1.221.***.***
헤도니스
젤다 마스터소드 전통입니다; | 18.10.19 14: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