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ruliweb.com/nin/board/300051/read/30623254?search_type=name&search_key=%EA%B4%B4%EC%96%91%EC%9D%B4%EB%A7%A8
이전글 보시면 자세한 내용 아실 수 있고
간략하게 요약하면
닌텐도 이샵에서 korean 랭귀지 포함이라고 나와있어서 gone home이란 게임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실행해보니 한글 없음;
페이팔로 구매했고 페이팔을 통해서 닌텐도측에 한글 포함이라고 스토어에 표시되어있어서 게임을 구매했는데, 한글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게임을 할 수 없으니 환불해달라 했더니
DL로 구매한거 환불 무조건 안된다네요. 애초에 한글 포함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사지도 않았을 게임입니다.
페이팔로 케이스 격상해서 페이팔측에서 검토해보고 제 환불 요청에 손 들어주었습니다.
무작정 환불 해주는게 아니라 페이팔에서 닌텐도측에 1주일동안 3차례 컨택을 한 기록이 있습니다.
케이스 격상한다고 무조건 환불해주는 것 아니고 판매자 구매자 의견 다 듣고 진행합니다. 닌텐도처럼 배째라식으로 진행할꺼면 애초에 닌텐도는 페이팔이란 솔루션을 쓰질 말았어야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며칠만에 자기전에 스위치 켜봤는데 계정이 로그아웃되어있어서 다시 로그인 했더니 계정 정지했네요.
참고로 닌텐도 온라인도 가입하고 DL게임도 많이 구매한 계정입니다.
진짜 어이가 없어서 욕이 나오네요. 아주 그냥 유저를 개 호구로 보네요. 이거 어디다가 제보를 해야하나요 ? 진짜 ㅁㅊㄴ들이란 소리밖에 안나옵니다. 제가 부당하게 환불요구한 것도 아니고
닌텐도 과실인데 계정 정지라니 어이가 없을 따름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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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거를 닌텐도 실드 치는 사람이 넘쳐 난다는게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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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를 실드치는거 보면 진짜 여기 게시판은 골수만 남아 있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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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밞으셨네요. 닌텐도 진짜 답없네요. 자기네가 콘텐츠 정보 관리 제대로 못해서 벌어진 사단인데..불편에 대해 사죄는 못할망정... 그냥 닌텐도는 아무 생각없을거에요. 디지털 환불 불가 못박는 일에도 아무 생각없이 그냥 지네 편한대로 했을 것이고, 페이팔 요청에 따른 계정 지급 철회도 그냥 아무생각없이 철회되었으니 넌 계정금지. 기계적으로 시켰을 것이고... 영어 되시면 조목조목 따지셔서 메일 주면 개탠도도 한번 생각은 해보겠죠. 개텐도 답게 넌 그냥 아웃! 외치면 이제 막가자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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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는 소리인게 그럼 20만원짜리 게임샀는데 5천원짜리 완전다른게임이 와도 환불이 안되나. 애당초 한글이라고 한 게 잘못인것을. 이걸 어떻게 합리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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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자인 분이 빌기까지 해야 하나요... 남 일이지만 갑한테 능욕당하는 을을 보는 것 같아서 씁쓸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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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저도 응원해 드리고 싶지만 냉정하게 보면 그러네요... | 18.10.18 23: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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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링크달아둔 이전 글 보시고 오심이 좋을 것 같네요 | 18.10.18 23: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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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로 클레임 걸어도 일방적으로 구매자 손 들어주는 게 아니에요. 판매자 구매자 내용 다 확인합니다. 일단 라이브챗 중이니 후기 또 올릴게요. | 18.10.19 00:00 | |
(IP보기클릭)112.146.***.***
읽고 왔습니다. 닌텐도 정책 벙신같고 닌텐도 잘못 맞는데 이건 그래도 닌텐도한테 계속 따져야할 문제 입니다. 페이팔에서 그냥 지급 중지 시킨건 어쨌든 성급한 행동이셨던 것 같습니다. 화 좀 누그러뜨리시고 어쩔 수 없이 닌텐도한테 아쉬운 소리하시면서 계정 복구 요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닌텐도가 문제인 것은 확실히 맞는데 돈을 돌려 받는 방법이 문제의 소지가 충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이 케이스는 페이팔도 정말 잘못한 것 같아요. | 18.10.19 0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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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페이팔에서 일단 홀드 시켜놓고 닌텐도랑 제대로 이야기 해보고 중재하는 쪽으로 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결국 계정정지라는 결과가 일어났기 때문에 닌텐도랑은 전혀 협의가 안된 환불이라고 밖에 안보이네요. 페이팔 정말 실망스럽네요... | 18.10.19 00: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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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닌텐도 정내미 떨어져서 앞으로 다 거르고 싶네요.. 라이브 채팅중인데 오직 전화로만 담당부서에 연락해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 18.10.19 0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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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이 안되는 정책이긴하지만 예외적으로 환불을 한다고 하더라도 닌텐도 측에서 해당 게임을 계정에서 삭제하거나 사용중지하는 절차를 거치고 난다음에 돈을 돌려주던가하는게 순서인데 이런 중간 절차 다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대금 지급 중지를 시켜버리니 닌텐도 입장에서는 진짜 벙찔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닌텐도가 잘했다는게 아니라 아무리 닌텐도 이샵이 벙신 같아도 불법사이트도 아니고 대놓고 사기치려는 목적이 있는 사이트도 아닌데 통상적인 절차 다 무시하고 내가 억울하다고 쌍방협의 없이 그냥 이렇게 지급 중지 시킨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된 거네요. 생각하면 할 수록 페이팔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구매하신 님도 좀 성급하시긴 했지만 소비자야 잘 모를 수 있으니 억울하면 따질 수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페이팔이 이걸 이렇게 아마추어적으로 처리한 것은 진짜 문제네요. 내용 보면 볼수록 황당;;; | 18.10.19 00: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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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전화 해보세요. 계정은 복구 받아야지요. 페이팔이 지멋대로 취소한거라고 얘기하고 님은 몰랐다 그러고 돈 다시 빼가라고 하세요. 아무리 열받아도 계정을 그렇게 버리면 안되지요. 돈이 얼만데... | 18.10.19 00:12 | |
(IP보기클릭)222.112.***.***
이샵에서 지른 게임만 수십만원어치라...디엘유저라서요... 근데 일단 멘탈에 상처가 오네요;;; | 18.10.19 00:14 | |
(IP보기클릭)112.146.***.***
맘아프시겠지만 멘탈은 천천히 추스리시고 늦기전에 전화해서 계정 복구받으세요... 페이팔이 일방적으로 취소했다그러고 그냥 돈 다시 빼가라고 하시구요. 두번다시 이런일 없도록 하겠다고 하고 한번만 이해해달라고 하세요 착오가 있었다고 하시구요. | 18.10.19 00:16 | |
(IP보기클릭)112.146.***.***
닌텐도가 말안들어 주면 페이팔쪽에 연락해서 너네들이 닌텐도랑 협의 없이 환불해서 그런지 계정정지됐다고 돈 다시 돌려주더라도 닌텐도한테 직접 전화해서 계정복구 요청해달라고 하세요... | 18.10.19 00:17 | |
(IP보기클릭)222.112.***.***
넵 답변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진행해보고 후기 또 올리겠습니다. 용과GOD이님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 18.10.19 00:18 | |
(IP보기클릭)112.146.***.***
기분 족같아도 진짜 제말 들으세요.. 무조건 1순위는 계정 복구에요. 딴 생각 마시고 무조건 계정복구하세요.. | 18.10.19 00:19 | |
(IP보기클릭)112.146.***.***
네네 후기 올려주세요 . 굿밤~ | 18.10.19 00: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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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하면 한글책이라고 해서 서점에 책을 주문했는데 영문책이 온거죠. 일단 출판사에 먼저 얘기함. 환불불가. 당연히 그럼 판매사에 전화해서 환불받아야죠. 당연히 상품이 설명과 다른게 왔는데 | 18.10.19 01:54 | |
(IP보기클릭)220.92.***.***
Ertai
판매사가 잘못 표기한게 맞죠. 결국은 | 18.10.19 02:04 | |
(IP보기클릭)220.92.***.***
님이 말하는 개발사는 책쓴 작가입니다 | 18.10.19 02:06 | |
(IP보기클릭)112.146.***.***
그렇죠. 님 말씀한대로 판매사에 전화해서 환불을 받아야죠. 왜 카드사에서 인터셉트를 하냐구요... 그리고 그 책을 돌려주는 절차도 있어야지요. 닌텐도랑 다운받은 게임 회수에대한 협의가 있어야하는 거구요. 애시당초 환불규정이 없는 마켓이라 그것이 될지도 모르겠지만요. 닌텐도가 잘했다는게 아닙니다. 분명 문제 있구요 글쓴님 억울한거 맞습니다. 아무리그래도 적법한 절차가 있는건데 내가 물건 잘못 받았다고 해서 상대방 주머니에서 강제로 돈을 빼가도 되는건 아니잖아요. 판매자랑 협의하는게 먼저고 협의가 안되면 어쩔 수 없이 계속 딜을 시도하던지 안되면 그냥 포기하던지 해야지 이렇게 절차 무시하고 그냥 돈을 중간에서 끊어먹어 버리면 당연히 말이 안되는거죠. 페이팔도 닌텐도 약관을 읽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읽고도 이렇게 했다면 정말 실망스러운거고 안읽고 이렇게 해버렸다면 부주의하고 프로답지 못한거죠. 자발적으로 해외 마켓에서 산거고 약관에 동의 했다면 그게 외국어라고 하더라도 부당하다고 하더라도 닌텐도 정책에 따라야지요. 이렇게 예외 저렇게 예외를 인정해서 소비자 입맛대로 일방적으로 돈 주고 뺐고 할거면 뭐하러 약관이 있고 환불이라는 단어 자체가 무슨 의미가 있나요. 환불은 판매자가 동의를 해줘야 환불인거고. 그걸 카드사가 맘대로 결정할 문제는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도 맘대로 하고 싶다면 맘대로 하시면 됩니다. 결과는 약관위반으로 계정 정지입니다. 환불은 받았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약관위반으로 계정을 정지시켰습니다. 그 약관은 구매자가 이미 동의를 한 약관이구요. 닌텐도도 약관위반을 하면 계정정지를 시킬 권한이 당연히 있습니다. 과연 어느쪽이 손해인건가요? 저 같으면 억울하고 열받아서 닌텐도한테 침한번 뱉고 뒤에서 욕을 하더라도 앞에서는 그냥 한번 참고 들어가서 계정 복구 받겠습니다. | 18.10.19 02:11 | |
(IP보기클릭)220.92.***.***
그 적법한 절차를 거부한건 닌텐도니까요. 부적합한 물건. 적합한 절차 요구. 거부. | 18.10.19 02:14 | |
(IP보기클릭)220.92.***.***
닌텐도가 갑이라서 참으라는 말은 이해가 가겠으나.. 당연히 대리점에서 티비를 샀는데 티비안에 부품이 없어서 티비가 안나오면 전자제품회사에 전화할거고 응? 부품이 없어도 그냥 장식용으로라도 써. 환불 안됨. 이러면 그거도 모르고 납품받은 대리점은 당연히 전자제품 회사에 돈안주는게 정상 | 18.10.19 02:22 | |
(IP보기클릭)112.146.***.***
그렇죠. 닌텐도가 잘못했으면 닌텐도 잘못을 갖고 적법하게 싸워야하는게 맞습니다. 똑같이 부당한일을 저지르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내가 먼저 맞고 때렸으니 쌍방폭행이아니고 정당방위라고 아무리 주장을 해봐야 나도 같이 때렸기 때문에 그 잘못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편하고 억울해도 해선안되는 일이 있는건데요. 이건 글쓴님 잘못이라기 보다는 페이팔이 잘못한 것 같습니다. 이런식의 환불이(사실 환불도 아니고 강탈에 가깝지만) 인정된다면 닌텐도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마켓에서도 많은 문제가 생길겁니다. 정상적인 온라인 마켓이라면 지구상에 이런식으로 환불 인정해주는 마켓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이런식의 환불이 인정된다면 말그대로 구매자는 천하무적입니다. 해외 직구할때 초기불량이 무서워서 덜덜 떨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카드사에서 돈 주지 못하게 끊어 버리면 되는데요. RMA고 뭐고 다 필요없습니다. 그냥 중간에서 돈 끊어 먹으면 되거든요. 님같은 논리면 이렇게 얘기 하면되겠죠 .왜요 하자 있는데 당연히 환불 받는거 맞잖아요? 잘못있나요?. 계정 정지되던 말든 아이피 차단되건 말건 그냥 내맘대로 하겠다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다만 계정 정지에대해서는 스스로 감수 하셔야겠죠. | 18.10.19 02:25 | |
(IP보기클릭)110.70.***.***
용과GOD이
피해자인 분이 빌기까지 해야 하나요... 남 일이지만 갑한테 능욕당하는 을을 보는 것 같아서 씁쓸하네요.. | 18.10.19 02:28 | |
(IP보기클릭)220.92.***.***
천하무적? 제품에 하자가 있는데 어떻게 천하무적이죠. 게다가 이건 명백히 소비자 과실이 아니란게 즉각 증명이 되는 케이스인데. 애초에 닌텐도에서 애초에 환불을 거부한게 강도죠. | 18.10.19 02:32 | |
(IP보기클릭)220.92.***.***
자 그럼 누가봐도 하자있는 제품에 대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닌텐도에 환불을 요구했는데 닌텐도가 거절한 이 경우.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을 하라고 하는데 도대체 여기서 적법한 절차란게 뭔가요 | 18.10.19 02:34 | |
(IP보기클릭)112.146.***.***
닌텐도 저런 환불정책 재수 없는거 인정합니다. 욕 당연히 쳐먹어도 싸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결국은 예외적으로라도 환불을 인정하는 정책으로 바뀔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거는 아무리 닌텐도가 나쁜 놈들이라고 하더라도 이미 동의한 약관을 일방적으로 파기하면 안된다는거죠. 씨알도 안먹히지만 닌텐도랑 계속 싸우고 안되면 우리나라 같으면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를 하던 해야죠. 외국 마켓이니까 우리나라 소보원에 신고 못하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외국마켓에서 사는 것 자체가 이런 리스크를 감수하고 사는거니까요. | 18.10.19 02:34 | |
(IP보기클릭)220.92.***.***
유통사가 제품의 하자를 확인하고 지급을 정지하는게 이 경우엔 적법한 절차죠 | 18.10.19 02:35 | |
(IP보기클릭)112.146.***.***
소보원에 중재를 요청하는거죠. 요청해야죠. 우리나라 마켓이 아니라서 못한다고요? 그럼 외국 마켓에서 사지를 말았어야 하는겁니다. 닌텐도는 내국인이 쓰라고 이샵을 열었지 외국인이 쓰라고 이샵을 열어 놓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말라는 것 했을 때는 당연히 패널티 감수해야하는 것 아닙니까. | 18.10.19 02:36 | |
(IP보기클릭)112.146.***.***
말이 되는 소리를 하세요 페이팔이 무슨 유통사에요. 페이팔은 그냥 수수료 받고 돈날라주는 애들이라고 보면 됩니다. 유통사는 닌텐도지요...;;; 답답하네 정말;;; | 18.10.19 02:37 | |
(IP보기클릭)220.92.***.***
소비자가 약관은 어겼다? 닌텐도는 법을 어겼어요. | 18.10.19 02:38 | |
(IP보기클릭)112.146.***.***
멕시코 법 잘 아세요? | 18.10.19 02:39 | |
(IP보기클릭)220.92.***.***
거래에 대한 법은 어디나 똑같죠. 하자있는 물건을 팔고 거기에 대한 환불거부는 전세계어디나 불법이죠. 이걸 합법이라고 하는 나라가 있나요 | 18.10.19 02:41 | |
(IP보기클릭)110.70.***.***
자국민이었으면 그런식으로 대응 안 했겠죠.. 없는 한글을 있다고 해서 구매하게 만든 건 명백한 사기이고 불공정 약관은 법적으로도 무효인데 이걸 파기하면 안 된다고요?? | 18.10.19 02:43 | |
(IP보기클릭)112.146.***.***
하아....진짜 말 안통하네 그냥 님 생각대로 사세요. 시장에서 과일샀는데 과일 하나 썩어 있고 그거 판매자가 환불 안해주면 그냥 주머니에서 돈 뺐어 오세요. 그리고 판매자가 먼저 불법 저질렀으니 님이 한 행동은 합법이라고 말씀하고 다니세요. 경찰와서 경찰서 가자고 해도 그냥 그렇게 주장하시고 그렇게 사세요. 님 원하시는대로 사셔야죠. 뭐 어떡하겠습니까. 자기가 그게 죽어도 옳다고 생각이된다면 그렇게 살아야지요. 저는 출근해야해서 이제 자러 갑니다. 좋은밤 되세요. | 18.10.19 02:46 | |
(IP보기클릭)112.146.***.***
사기죄의 구성요건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랑 더이상 대화를 못하겠습니다. 님이 사기라고 생각한다고 해서 그게 사기가 되는게 아닙니다. 그냥 님이 옳다고 생각하시는 대로 믿으세요. 그리고 그렇게 사시면 됩니다. 아무리 님 생각이 옳다고 해도 현실은 냉혹합니다. 님이 아무리 옳다고 댓글 써봐야 '계정정지'라는 사실은 바뀌지 않아요. 님이 그렇게 옳다고 믿으시면 님 스타일대로 글쓴이님 계정정지 푸는거 좀 도와 주세요. 저는 자러 갑니다. 굿밤되시길. | 18.10.19 02:49 | |
(IP보기클릭)220.92.***.***
위에 적어드렸죠. 왜? 돈을 빼오죠? 마트에서 과일판매상한테 과일을 납품받아서 소비자한테 팔았는데 과일이 썩어서 과일상한테 연락했더니 그냥 먹어. 이래서 마트에 말했더니 마트에서 아 과일이 썩었으도 우리는 과일상한테 돈을 줘야된대. 왜? 과일상의 약관에 자기들이 그냥 물건만 넣기만 하면 우리는 돈줘야된다고 써있대. 물론 법에는 당연히 돈을 당장 안주고 소송에 들어가게 되더라도 우리가 이기겠지. 그래서 우리는 법이 우선이지. 근데 어떤애들은 약관이 우선이고 법이 우선이란게 답답하고 말이 안통한대. | 18.10.19 02:53 | |
(IP보기클릭)39.127.***.***
애초에 페이팔 중재는 이런 용도로 쓰라고 만든게 아니라 대금결제만 받고 실제 상품은 보냐지 않고 잠수를 탄다던지하는 (비유하자면 중고나라에서 판매자가 사기를 치는) 경우에 긴급하게 송금을 막기위해 존재하는 기능입니다. 닌텐도 약관에 절대 임의환불은 안된다고 적혀있는데 닌텐도 측에 먼저 얘기를 했어야죠 나중에 횐불처리를 하든 그냥 돈버리든 하는거죠 기능을 용도에 그르게 사용한겁니다 | 18.10.19 03:16 | |
(IP보기클릭)178.62.***.***
닌텐도에 환불 요청 했는데 응 안돼 했다고 본문에 적혀 있는데요 | 18.10.19 03:22 | |
(IP보기클릭)220.92.***.***
정확하게 이해하신거 맞습니다. 닌텐도가 하자있는 상품을 보냈고 닌텐도에 황불요청했으나 거부. 페이팔이 야이거 하자있잖아. 했는데 닌텐도 이것도 무시. 페이팔 거래에 있어 중대한 결격사유에 해당하므로 닌텐도 지급정지 | 18.10.19 03:26 | |
(IP보기클릭)220.92.***.***
계정을 풀려면 닌텐도에게 숙이고 들어가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글쓴이님은 잘못한게 없다는점을 얘기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님은 적법하게 처리했어요. 닌텐도가 부적법하게 대응한것뿐이지. 닌텐도 입장에선 돈이 안들어오니 계정정지라는게 우리의 정당한 약관이라고 하지만. 그 정당한 약관이 거래의 기본법을 어긴 부당함 위에 서있다는게 핵심이죠. 페이팔이 야 이거 하자있는 물건인데 라고 일주일동안 거듭 문제제기를 했지만 닌텐도는 묵살했을 뿐이고 페이팔은 당연히 법에 의거 하자있는 물건에 대해 지급을 하지 않은것뿐. | 18.10.19 03:55 | |
(IP보기클릭)125.129.***.***
똥밞으셨네요. 닌텐도 진짜 답없네요. 자기네가 콘텐츠 정보 관리 제대로 못해서 벌어진 사단인데..불편에 대해 사죄는 못할망정... 그냥 닌텐도는 아무 생각없을거에요. 디지털 환불 불가 못박는 일에도 아무 생각없이 그냥 지네 편한대로 했을 것이고, 페이팔 요청에 따른 계정 지급 철회도 그냥 아무생각없이 철회되었으니 넌 계정금지. 기계적으로 시켰을 것이고... 영어 되시면 조목조목 따지셔서 메일 주면 개탠도도 한번 생각은 해보겠죠. 개텐도 답게 넌 그냥 아웃! 외치면 이제 막가자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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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이 그냥 환불한 것도 아니고 닌텐도한테 컨택을 3번이나 했는데 대응이 없어서 환불처리해준 것 같네요. 조목 조목 따져서 닌텐도한테 이메일 보내고 왔습니다. 진짜 욕나오는 회사네요. 스위치산 제가 호구네요 휴 | 18.10.19 0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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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지급정지사유와는 다릅니다. 일방적인 환불이 아니라 양쪽 다 소통하고 그사이에 페이팔이 중재하는 겁니다. 페이팔로 케이스 격상해서 페이팔측에서 검토해보고 제 환불 요청에 손 들어주었습니다. 케이스 격상한다고 무조건 환불해주는 것 아니고 판매자 구매자 의견 다 듣고 진행합니다. 닌텐도처럼 배째라식으로 진행할꺼면 애초에 닌텐도는 페이팔이란 솔루션을 쓰질 말았어야하는게 맞습니다. | 18.10.19 02:13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112.***.***
Ertai
구글플레이 지급정지사유와는 다릅니다. 일방적인 환불이 아니라 양쪽 다 소통하고 그사이에 페이팔이 중재하는 겁니다. 페이팔로 케이스 격상해서 페이팔측에서 검토해보고 제 환불 요청에 손 들어주었습니다. 케이스 격상한다고 무조건 환불해주는 것 아니고 판매자 구매자 의견 다 듣고 진행합니다. 닌텐도처럼 배째라식으로 진행할꺼면 애초에 닌텐도는 페이팔이란 솔루션을 쓰질 말았어야하는게 맞습니다. | 18.10.19 02: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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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2.***.***
구글플레이 지급정지사유와는 다릅니다. 일방적인 환불이 아니라 양쪽 다 소통하고 그사이에 페이팔이 중재하는 겁니다. 페이팔로 케이스 격상해서 페이팔측에서 검토해보고 제 환불 요청에 손 들어주었습니다. 케이스 격상한다고 무조건 환불해주는 것 아니고 판매자 구매자 의견 다 듣고 진행합니다. 닌텐도처럼 배째라식으로 진행할꺼면 애초에 닌텐도는 페이팔이란 솔루션을 쓰질 말았어야하는게 맞습니다. | 18.10.19 02:13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20.92.***.***
웃기는 소리인게 그럼 20만원짜리 게임샀는데 5천원짜리 완전다른게임이 와도 환불이 안되나. 애당초 한글이라고 한 게 잘못인것을. 이걸 어떻게 합리화하죠
(IP보기클릭)220.92.***.***
게다가 닌텐도에 먼저 연락을 안한것도 아니고 우리가 틀리게 썼지만 응 그래도 안돼 무조건 안돼. 그럼 소비자는 어떡함? 응 그건 전문용어로 호구. 그러므로 니가 다 독박쓰는게 순리야 오케이? 그런게 어딨음? 닌텐도법이 그렇다. 어쩔래. | 18.10.19 02: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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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법보다 우선하는 거래에 관한 기본법이란게 있잖아. 하자있는 물건의 거래는 거래무효의 사유가 되므로 거기엔 닌텐도법이 적용되지 않아.그게 실정법이야. 몰랐냐. 닌텐도는 법위에 있어 | 18.10.19 03: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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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tai
한국어 지원 게임인줄 알고 구매했는데 한글화가 안된걸 닌텐도에 설명했대잖아요 근데 왜 몰라여 | 18.10.19 08: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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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콘
응 아니야. | 18.10.19 0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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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거를 닌텐도 실드 치는 사람이 넘쳐 난다는게 진짜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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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를 실드치는거 보면 진짜 여기 게시판은 골수만 남아 있나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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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아신스-
호구라기보다에 알바입니다. 딱봐도 말하는 논리가 결함품사서 왜 환불 받아 이 논리니까 | 18.10.19 06: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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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자기를 그 기기에 대입하는 팬보이가 문제죠.모든 사람이 저리 이상한 건 아닙니다. | 18.10.19 06: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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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도난 카드를 우려해요? 페이팔 통해서 분쟁걸고 응답 요청했는데 지들이 씹고 걍 블락 때린건데.. | 18.10.19 09: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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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안읽고 댓글 다는 분 여기 또 있군요....ㅉㅉㅉㅉㅉ | 18.10.19 09: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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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답답하다 본문에 3번이나 닌텐도랑 페이팔이 컨택했다고 나오는데 도난카드 ㅋㅋ 본문이나 제대로 읽고 다시지 | 18.10.19 09:44 | |
(IP보기클릭)1.212.***.***
진짜 답답하다. 상식이 없어요? 본문 다시 읽어봐요 ㅠ | 18.10.19 09: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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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자체가 잘못왔는데 약관이 어쩌고 하는건 웃기네요 언어라는게 그런겁니다 언어 하나가 얼마나 큰건데요. 언어가 잘못됐으면 상품 자체가 잘못된거라 약관이고 뭐고 환불해주는게 맞죠 | 18.10.19 09:45 | |
(IP보기클릭)175.223.***.***
진짜 개웃기네 약관도 저쪽에서 하자가 없을 때 들먹이는 거고.그런식이면 저쪽이 어떤 갑질을 해도 약관만 있으면 유효하다는 레알 법알못 헛소리인데? 그리고 위에 보면 페이팔이 닌텐도랑 3번 컨택했다는데 뭔 합의가 없어요ㅋ 진짜ㅋㅋㅋ | 18.10.19 09: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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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자체가 잘못 왔는데도 환불 안해주면 그건 위법이죠. 말그대로 사기를 친건데 그리고 닌텐도에서도 명시해 놨자나요. required by applicable law에 관해서는 환불 해 주겠다고. 님 언어 표기 잘못한게 위법이라고 확신할 수 있어요? 이게 확실 하다면 약관에 저 조항 있다, 언어 표기 잘못 한건 위법이다 라고 증명해서 보내면 환불 해 줄 겁니다. 전 글에도 썼지만 법알못이라서 저게 위법인지 모르겠고요. | 18.10.19 09:55 | |
(IP보기클릭)222.112.***.***
환불해줘 -> 안돼 -> 환불해줘 -> 안돼 -> 환불해줘 -> 안돼 이렇게 되면 협의가 된거에요? 생각이 없으신가... 컨택은 말그대로 컨택의 의미지 협의가 아닙니다. 그리고 자기들도 법적으로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환불해 주겠다고 돼 있는데 무슨 어떠한 갑질에도 약관이 유효해요 ㅋㅋㅋ 글좀 읽어요. | 18.10.19 0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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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이건 나발이건 애초에 표기된 조건이나 사양이 다르면 거래자체가 무효죠. 이건 그냥 기본 상식아닙니까? 환불안되는 호텔이나 에어비앤비 예약해도 표기된 조건과 옵션이 다르면 100% 환불이나 다른 보상 해줍니다. 하다못해 드라이기 있다고 표기되었는데 없으면 해줘요. 입증하기 어려운 것도 아니고 이샵에 표기가 잘못된 거고 100% 닌텐도 과실이에요. | 18.10.19 1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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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뇌없는거 티낸다 본인이 약관만 들먹인 주제에 법ㅋㅋ 실질적 법치주의라고 들어보셨당가?아무리 저리 적혀있어도 공평하지 않으면 무효예요 이 닝겐아 ㅉㅉㅉ | 18.10.19 10: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