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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 대한 기본 기조가 달라져서 그렇죠 64처럼 나왔다 들어갔다를 반복하며 비슷한 듯 다른 맵을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 오픈월드로 꾸준히 그 맵에 머물러 있는 거기 때문에 오래 머물러 있어도 지루하지 않도록 촘촘히 파워문을 배치할 필요가 있으니까요(코록이 많은 것도 비슷한 이유고) 아예 맵에 대한 사고 방식을 바꾸지 않는 한 파워문 수를 줄인다고 질이 컹충 뛸 거 같지는 않네요. 되려 허한 느낌만 받지 않을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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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수십년간 쌓은 조작감을 보여주겠다 싶은게 이번 작품이죠. 이전 3d마리오는 정해진 위치에 정해진 액션으로 해결 했다면, 이번 오디세이는 이례적으로 탐색이란 모토를 내세우고 본인의 테크닉을 맘껏 발휘하며 자유롭게 조작이 가능한게 큰 특징입니다. 그걸 제일 모범적으로 표현한게 도시왕국. 64와 오디세이는 서로 추구한 깊이감이 다른 장르급으로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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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분은 취향차이 아닐까요.. 던전이 아쉽다는 평은 많은건 맞지만, 호기심을 자극하는 지형이 계속 나와서 탐험이 멈추지 않는다는 점이 고평가 요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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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친거 많아서그러신듯. 저도 1회차엔딩 9시간걸리고 덮었다가 다시깨는데 깊이오집니다. 지나친거엄청많아요. 숨겨진것도많고 제작자의 센스도 느껴지고요. 말그대로여행하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팜플렛도읽어보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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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그 거대한 맵자체가 탐험욕을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했어요 그냥 전체맵이 모두 파고들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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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 대한 기본 기조가 달라져서 그렇죠 64처럼 나왔다 들어갔다를 반복하며 비슷한 듯 다른 맵을 플레이하는 게 아니라 오픈월드로 꾸준히 그 맵에 머물러 있는 거기 때문에 오래 머물러 있어도 지루하지 않도록 촘촘히 파워문을 배치할 필요가 있으니까요(코록이 많은 것도 비슷한 이유고) 아예 맵에 대한 사고 방식을 바꾸지 않는 한 파워문 수를 줄인다고 질이 컹충 뛸 거 같지는 않네요. 되려 허한 느낌만 받지 않을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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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수십년간 쌓은 조작감을 보여주겠다 싶은게 이번 작품이죠. 이전 3d마리오는 정해진 위치에 정해진 액션으로 해결 했다면, 이번 오디세이는 이례적으로 탐색이란 모토를 내세우고 본인의 테크닉을 맘껏 발휘하며 자유롭게 조작이 가능한게 큰 특징입니다. 그걸 제일 모범적으로 표현한게 도시왕국. 64와 오디세이는 서로 추구한 깊이감이 다른 장르급으로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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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p
그 부분은 취향차이 아닐까요.. 던전이 아쉽다는 평은 많은건 맞지만, 호기심을 자극하는 지형이 계속 나와서 탐험이 멈추지 않는다는 점이 고평가 요소라 | 18.06.21 14: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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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p
미로나 거대석상 건축물이라던가 특이하게 생긴 지형들이라던가.. 충분히 신비감은 준거 같은데 확실히 걍 취향 차이시네요 | 18.06.21 14: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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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그 거대한 맵자체가 탐험욕을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했어요 그냥 전체맵이 모두 파고들 공간 | 18.06.21 16: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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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p
전 어느정도 공감되네요 그래서 게임이 좀 단조로운 감이있죠. 그래도 옷다벗고 깨야하는 섬이 좀 탐험욕 자극했는데 하나뿐이라서 아쉬움... | 18.06.21 1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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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친거 많아서그러신듯. 저도 1회차엔딩 9시간걸리고 덮었다가 다시깨는데 깊이오집니다. 지나친거엄청많아요. 숨겨진것도많고 제작자의 센스도 느껴지고요. 말그대로여행하는 느낌으로 해보세요. 팜플렛도읽어보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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