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작다수인데 확장슬라이드도 없어서 액션게임하면 손 겁나 아픕니다.
오랜만에 삼다수판 젤다무쌍 켜봤는데 역시나 구린 화면, 구린 프레임, 더러운 조작감 삼박자의 압박이 고스란히 느껴지더군요.
구다수로 한판 땡기고 바로 냅다치우고 스위치 독모드 큰 화면으로 켜보니까 일단 영상 때깔부터가 다릅니다 ㅋ
젤다 아주 이쁩니다. 특히 인게임 그래픽은 황홀함 그 자체네요.
물론 그래픽 퀄리티는 전세대 수준이고 젤다 야숨 카툰렌더링만큼의 충격은 없습니다만 깔끔한 그래픽이 아주 보기 좋습니다.
특히나 젤다를 비롯한 여캐들 모델링 퀄리티는 코에이답게 아름답다는걸 큰 화면으로 보니까 잘 알겠네요.
그리고 분명히 같은 게임일텐데 가시거리는 구다수판이랑 넘사벽으로 차이나고 조이콘인데도 조작감이 아주 좋습니다!!
프레임... 분명히 아쉽습니다만 구다수판 젤다무쌍과는 뭐 비교하기가 미안할 정도로 부드럽네요.
진삼국무쌍8 PS4 Pro 액션모드로 돌린것보다도 부드럽습니다. 진삼국무쌍7 엠파이어스 플포판보다도 부드러워요.
다만 프레임이 20~60 널뛰는 이 느낌은 PS4 Pro로 구동한 무쌍 스타즈의 그 느낌이랑 유사하네요. 다만 무쌍 스타즈만큼 심하진 않았어요.
제가 프레임에 좀 민감한 편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하도 프레임 똥망 게임들을 하다보니 이제 좀 적응이 되긴 했나봅니다.
구다수로 이미 했었던 초반부 2시간 다시 했을뿐인데도 첫인상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제야 젤다무쌍이라는 게임을 제대로 파고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스위치로 나와준게 고맙네요.
젤다무쌍이 참 특이한게 잡몹전은 무쌍인데 중간보스는 액션RPG 감각이고 대형보스는 3D젤다 시리즈의 퍼즐 보스전과 유사하단 말이죠.
이 게임과 가장 비슷한 게임이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인데 드퀘히는 조작감은 분명히 무쌍인데도 잔몹전에서 무쌍이 잘 안되고 퍼즐 요소는 아예 없는 액션RPG죠.
그 외 그래픽 스타일이나 조작감은 같은 코에이에서 만들어서 그런진 몰라도 되게 비슷합니다. 거치기로 해보니 확실히 드퀘히랑 비슷해요.
개인적으로 남들 다 똥겜이라 외쳐도 드퀘히 정말 재미나게 즐기면서도 잔몹전이 시원하지 않아 좀 아쉬웠는데
젤다무쌍의 잔몹전만큼은 무쌍의 그 느낌이 잘 느껴지네요. 그리고 부장들과의 전투나 대형보스전은 오히려 무쌍답지않아 진삼보다도 더 재밌습니다.
그리고 구다수때도 느꼈습니다만 스테이지형 무쌍의 매력을 정말 잘 살렸다는게 보다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중간중간 뜨는 목표도 그렇고... 동료전환 기능에다 심플하게 이동시킬수 있는 측면도 아주 좋습니다. 무쌍게임의 좋은 본보기로 봐도 될 정도.
이거 하면서 참 의문인게 이렇게 잘 만들수 있으면서 무쌍 스타즈는 왜 그 모양으로 만들었는지... 무쌍 스타즈에서 기대했던게 딱 이 느낌인데...
똑같은 스테이지형 무쌍인데 목표들은 노잼이고 동료와 파티는 짤수 있는데 전환은 안되고 명령? 당연히 없고... 어째 후속작이 더 퇴보했대요;;
아직 확신할순 없습니다만 최소 드퀘히만큼은 재밌게 즐길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 이상 될진 좀 더 해봐야 알듯싶고...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게 즐긴 무쌍은 안한글임에도 빨려들어갔었던 해적무쌍3입니다만 젤다무쌍이 그 자릴 차지할지도 모르겠군요.
참고로 전 젤다 시오 시절부터 뮤주라, 황공, 스소, 그리고 지난달에 구매한 젤다 야숨까지 모두 소장중인데 초반 깔짝대다 하나도 제대로 끝내본게 없습니다.
그만큼 젤다랑 링크는 굉장히 오래전부터 알았어도 이 시리즈에 대한 애정은 거의 없어요. 그러나 젤다 팬심 빼고봐도 젤다무쌍 아주 재밌네요.
마리오카트8 디럭스는 싱글이 부실해서 잠깐 즐거웠었고 젤다 야숨은... 나중에 다시 해볼 생각이라 방치중이라
감동의 연속이었던 마리오 오디세이 이후로 절 만족시킨 타이틀이 없었는데 젤다무쌍이 두번째로 절 만족시키는군요.
오랜만에 한국시장 어쩌고 닌코 어쩌고 앞으로 나올 게임이 어쩌고가 아닌 게임에 대한 소감을 쓰게 되어서 흡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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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에이는 정말 기술력이 망인가봐요.. ps4 로 나온 삼국무쌍도 그렇고 그래픽은 똥망인데 왜케 프레임이 들쭉날쭉 한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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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엠무쌍을 지르셨다고요?! 한글이었으면 저도 이거 샀을텐데...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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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거 구매 고민한적이... 있었던가...?! 싶네요 ㅋㅋ 지난달에 예구할때 가격이 좀 너무해서 몇시간 고민하긴 했었는데 결국 예구했었네요. 근데 확실히 의아합니다. 진삼국무쌍8은 뭐 역사를 따라가야하니 동료전환 안되고 오픈월드니 목표수행방식이 변했다쳐도 무쌍 스타즈는... 더 발전해도 모자를 마당에 한참 퇴보해버렸으니까요;; DOA무쌍 아틀리에 무쌍 같은 꿈의 무쌍 콜라보라는 컨셉은 진짜 좋은데 게임성이 허구헌날 욕먹는 무쌍 중에서도 평타도 못칠 정도로 허접해가지고... 아무튼 소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 이미 구다수로 해본 게임이라 크게는 기대안했었는데 역시 무쌍은 큰화면으로 썰어재껴야 그 재미가 확 살아나는거 같습니다 ㅋㅋ 특히 젤다무쌍은 써는맛만 있는게 아니라 드퀘히처럼 액션 알피지를 즐기는 그 느낌도 나서 좋네요. 링크는 이스의 아돌 느낌나는 빠른 액션이라 아주 시원해서 좋습니다 ㅎㅎ 그 외에도 전체적으로 드퀘히보단 빠른 템포라 정말 시원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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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드퀘히 더 잼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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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거 구매 고민한적이... 있었던가...?! 싶네요 ㅋㅋ 지난달에 예구할때 가격이 좀 너무해서 몇시간 고민하긴 했었는데 결국 예구했었네요. 근데 확실히 의아합니다. 진삼국무쌍8은 뭐 역사를 따라가야하니 동료전환 안되고 오픈월드니 목표수행방식이 변했다쳐도 무쌍 스타즈는... 더 발전해도 모자를 마당에 한참 퇴보해버렸으니까요;; DOA무쌍 아틀리에 무쌍 같은 꿈의 무쌍 콜라보라는 컨셉은 진짜 좋은데 게임성이 허구헌날 욕먹는 무쌍 중에서도 평타도 못칠 정도로 허접해가지고... 아무튼 소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 이미 구다수로 해본 게임이라 크게는 기대안했었는데 역시 무쌍은 큰화면으로 썰어재껴야 그 재미가 확 살아나는거 같습니다 ㅋㅋ 특히 젤다무쌍은 써는맛만 있는게 아니라 드퀘히처럼 액션 알피지를 즐기는 그 느낌도 나서 좋네요. 링크는 이스의 아돌 느낌나는 빠른 액션이라 아주 시원해서 좋습니다 ㅎㅎ 그 외에도 전체적으로 드퀘히보단 빠른 템포라 정말 시원하네요. | 18.03.23 13: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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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최근에 젤무 프레임 문제로 고민하셨던걸 봐서요 ㅎ 여튼 SunMul Case님의 소감은 언제나 세세하고 장문이라 읽을맛이 있어서 좋아합니다. 장점이든, 단점이든 다 거론해주시는것도 좋구요. 근데 혹시 "진격의 거인2"도 구매하셨나요? (스위치용이든, 플스용이든) 최근 젤무랑 발매일도 비슷하고 비슷해보이는 액션류라 많은분들이 비교, 고민하는것 같던데 SunMul Case님도 진격2 사셨으면 이렇게 소감 올려주시면 구매 가이드에 도움이 될것같아서요. | 18.03.23 13: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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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진격1... 현자타임이 너무 세게 왔던 경험이 있어서 2구매는 보류중이었습니다. 다만 요즘 2편 평이 아주 좋더라고요? 관심이 가긴 합니다 ㅎㅎ 1편의 그 단조로운 전투가 좀 나아졌단 이야기가 있던데 영상으로 봐도 감이 잘 안오더라고요. 다만 이 게임은 아무래도 장르부터가 헌팅 액션이라 무쌍과는 좀 다를겁니다. 근데 거인들 공략하는 재미가 살아있다면 라이트하게 즐길수 있는 헌팅 게임으로 괜찮을거에요. 토귀전처럼 피로도가 높은것도 아니고 단순하게 하나씩 썰어재끼는 스타일이라 무쌍같은 면도 있긴 해요. 제가 이것도 샀었으면 소감을 남겼을텐데... 일단 지금은 고민하는 단계네요. | 18.03.23 13: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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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아무튼 이번 소감문도 잘봤습니다. | 18.03.23 1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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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ㅎㅎ 이스의 플래시 무브랑은 조건이 다릅니다만 빠르게 후드려패는건 이 느낌나서 좋더군요 ㅋㅋ 퍼즐 요소라 플래시 무브보다 공략만 알면 컨트롤적인 면에서 훨씬 쉽다는것도 장점인거 같습니다. 기존 무쌍 게임과 다른 보스전을 보여주던 드퀘히는 그냥 액션 알피지마냥 스킬만 겁나 퍼붓는 식이었는데 젤다무쌍은 약점공략이라는 개념 덕분에 보스전의 쾌감이 아주 좋네요. | 18.03.23 13: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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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저는 드퀘히 더 잼있더군요.. | 18.03.23 1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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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히는... 처음부터 컨셉을 이상하게 잡은 케이스라고 보네요. 분명히 코에이는 드퀘무쌍을 만들어줬더니 호리이 유지가 세번을 걷어찼다고 하거든요. 그래서 고치고 고치다보니까 무쌍 조작감에 스킬 퍼붓는 액션 알피지가 만들어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드퀘히 되게 신선한 느낌이라 1편도 되게 재밌게 즐겼었습니다. 아쉬운건 이도저도 아닌 게임성보단 유아용 스토리가 너무나도 노잼이었던 측면이었죠. 전언령 스토리를 싫어하는건 아닌데 드퀘히는 너무 텔링을 못했다고 느꼈었거든요. 그나저나 젤무 컷신... 무쌍난무 말씀하시는거면 버벅인다기보다는 프레임 장수가 적은 느낌이더군요. 조금 더 디테일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분명히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히 드퀘히가 최종기 연출이 정말 멋졌는데 젤무는 약간 아쉽더군요. | 18.03.23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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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쌍난무때는 아니고 보스 등장 씬 같은거 나올때 재탕이라 그런가 프레임 엄청 떨어지더라고요. | 18.03.23 14: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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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뉴다수로 있고 그때는 지겨워서 접었습니다. 근데 스위치로 하니 더 재밌네요. 그래픽과 조작감 때문일까요? | 18.03.23 1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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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삼다수판은 가시거리가 너무 좁습니다. 진짜 답답할 정도로 좁습니다... 잔몹과의 무쌍을 즐길때 이 부분이 정말 치명적이었던거 같아요. 그거랑 저같은 경우엔 삼다수라는 기기 자체의 조작감이 워낙 별로라고 느끼는 편이어서... 거기다 구다수라 기본 프레임이 20프레임 느낌나는건 덤입니다 ㅋㅋㅋ 그래서 스위치판을 딱 켰을때... 이야... 좋더라고요 ㅎㅎ | 18.03.23 1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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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부장급 친구들과 대형보스전을 더욱 맛깔나게 즐길수 있어서 좋네요. 그래픽이나 연출, 프레임도 구다수판과는 뭐 그냥 비교자체가 불가능한 수준... 몇십배는 좋네요. 중반 이후는 저도 구다수로 안해본 부분들인데 정말 기대됩니다 ㅎㅎ | 18.03.23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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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저도 할게 너무 많네요... | 18.03.24 08: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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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에이는 정말 기술력이 망인가봐요.. ps4 로 나온 삼국무쌍도 그렇고 그래픽은 똥망인데 왜케 프레임이 들쭉날쭉 한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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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수를 좀 대충하는거 같긴 합니다;; | 18.03.24 08: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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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엠무쌍을 지르셨다고요?! 한글이었으면 저도 이거 샀을텐데... 아쉽습니다. | 18.03.24 08: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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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둘 다 재밌군요 ㅎㅎ 근데 무쌍으로 보면 드퀘히는 되게 애매해서 젤다무쌍이 낫긴 하죠. | 18.03.24 08: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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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ㅎㅎ | 18.03.24 08: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