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나치게 높았던 용량 대폭 감소
- 버벅이지 않는 깔끔한 최적화
- 이제 제대를 배치할 때 아군의 헬리포트에서만 배치할 수 있습니다!는 나오지 않음
- 부관으로 설정한 인형의 일러스트 배율을 조절 가능. (이제 상체만 나오게 하거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볼 수 있음)
일러스트 개선
- 총기가 지나치게 크거나(Kar98k, MDR) 총기가 지나치게 작게(P7, M60) 그려진 인형들의 일러스트를 수정 (개조 M14의 선례를 보니 충분히 가능함)
- 엉망이 된 인체 비례 수정 (독일 검사, Px4 스톰 히든 스킨 등)
- 고등어 얼굴을 100식처럼 제대로 수정
CV 개선
- 개조 후 CV가 누락된 인형들의 대사 녹음
- 웰로드Mk2 재녹음 - CV: 다이몬 카미 (밍고스만 아니면 어떻게든 된다)
밸런싱
- 화력소대의 공격은 이제 빗나가지 않음
- 정밀 스탯은 명중률이 아니라 치명타율에 영향을 주도록 변경
- 화력소대의 장갑 관통력이 파쇄력을 따라가도록 변경
- 데이터 패치로 자신이 원하는 화력소대의 핵심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
- 화력소대의 타게팅 방식 개선: 왜곡방벽이 높은 적→장갑이 높은 적→체력이 높은 적 순서대로 공격 대상을 정함
- 왜곡방벽은 이제 일정 확률로 공격을 도탄시키는 게 아니라 피해량을 일정 비율 줄여주도록 변경
- 제4세력은 군대에서도 쓰지 않는 첨단 무기를 쓰지만, 그 대신 불안정하고 쉽게 망가진다는 단점이 있음
- 제4세력의 체력과 장갑 감소
- 로델레로, 도펠죌트너, 울란은 전체 체력을 25%씩 잃을 때마다 무기가 고장나서 기능을 상실하게 됨
예: 로델레로는 전체 체력의 25%를 잃으면 레이저를 쏘지 못함, 도펠죌트너는 전체 체력의 25%를 잃으면 유탄 폭격을, 50%를 잃으면 유탄 평타를 쓸 수 없음
- 정규군 전차, 티폰이 공격을 충전할 때 일정량 타격을 입으면 티폰의 포탑이 고장나도록 변경 (UMP45가 HK416을 구해줄 때의 장면 반영)
- 히드라의 장갑 감소
- 이제 드리머가 레이저빔을 쏠 때는 포스 실드가 적용되지 않음 (공격력도 높고 명중률도 높고 저 멀리서 저격하는 녀석이면 맷집이라도 약해야지)
그 외에 손봐야 할 밸런싱은 많고 이를 증명할 방법은 많으니 여백이 부족하기에 더 적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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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패치 좀 소전 시작할 때는 꼭 5성 인형이 필수가 아니고 3성, 2성 인형들로도 할 수 있으니 취향대로 조합해도 된다고 추천한다고 했는데 어느 순간 쏙들어 감 심지어 어떤 경우에도 장점이 없는 인형들도 방치됨 준비만전이라던가 준비만전N이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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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펠삭제...제발...아니면 유탄스킬이아니라 평타로 좀...후...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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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 성우... 힘들게 키웠더니 벙어리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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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장갑 특성상 사속계가 망해버리는 문제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장갑 말고 거꾸로 구 불멸자보호막 같은 종류의 방어기제를 가진 적도 추가시키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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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4세력쪽은 적이 이미 너무 꼬여버려서 그냥 빠른 퇴장시키고 다른 적을 등장시키는 방법이 나을 것 같네요. 특히나 적의 화력과 명중을 너무 세게 설정한다던가 범위공격능력을 쥐어주는 식은 최악입니다. 로델레로 같이 대처 가능한 특수기와 어느 정도 서로간에 장기전이 벌어질 정도로 체력을 늘리고 화력을 깎는 식의 밸런싱이 필요할 것 같네요. 다만 화력을 깎아버리면 샷건이 OP가 되니 브루트 말고도 장갑카운터 적이 하나쯤 나올 필요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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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소설' 탭입니다... | 18.12.19 12: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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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로드Mk2 재녹음 - CV: 다이몬 카미 (밍고스만 아니면 어떻게든 된다) 이건 그냥 키시요 놀리려고 써둔 거지 다른 분이 맡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 18.12.19 00: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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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그렇네요 ㅋㅋ | 18.12.19 0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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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펠삭제...제발...아니면 유탄스킬이아니라 평타로 좀...후...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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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조... 성우... 힘들게 키웠더니 벙어리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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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패치 좀 소전 시작할 때는 꼭 5성 인형이 필수가 아니고 3성, 2성 인형들로도 할 수 있으니 취향대로 조합해도 된다고 추천한다고 했는데 어느 순간 쏙들어 감 심지어 어떤 경우에도 장점이 없는 인형들도 방치됨 준비만전이라던가 준비만전N이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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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다 못해 딸기카노도 재조명을 받지만 준비만전은 한 번도 빛을 본 적이 없지요 | 18.12.19 0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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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떡장갑으로 무장한 정규군도 잡으라고 만든 거라, 그 정도는 필요하다고 봅니다 | 18.12.19 0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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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장갑 정규군용이라기엔 이미 화력소대 나오기 전부터 중장갑 히드라들이 활개치고 다녔죠. | 18.12.19 10: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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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에서도 화력소대로 정규군 물리치는 장면 나오는걸 보면 정규군도 잡는게 맞다고 봅니다. | 18.12.19 1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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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4세력쪽은 적이 이미 너무 꼬여버려서 그냥 빠른 퇴장시키고 다른 적을 등장시키는 방법이 나을 것 같네요. 특히나 적의 화력과 명중을 너무 세게 설정한다던가 범위공격능력을 쥐어주는 식은 최악입니다. 로델레로 같이 대처 가능한 특수기와 어느 정도 서로간에 장기전이 벌어질 정도로 체력을 늘리고 화력을 깎는 식의 밸런싱이 필요할 것 같네요. 다만 화력을 깎아버리면 샷건이 OP가 되니 브루트 말고도 장갑카운터 적이 하나쯤 나올 필요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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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상 4세력(90wish)는 쭉 나올겁니다 무려 삼여신계획과 깊은 관련이 있을것으로 예상되어서 | 18.12.19 01: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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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력진영 말고 4세력이 들고나오는 적 유닛 말입니다. | 18.12.19 01: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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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 장갑 특성상 사속계가 망해버리는 문제가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도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장갑 말고 거꾸로 구 불멸자보호막 같은 종류의 방어기제를 가진 적도 추가시키던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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