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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퍼블사하고 개발사하고 하는 일이 다른데 이걸 구분못하는 분들이 많군요.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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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985 | 댓글수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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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9.192.***.***

BEST
또는 이유따위는 상관없다 그냥 까고싶을뿐 일지도요.....
18.07.21 19:11

(IP보기클릭)175.223.***.***

BEST
그런 사람들은 크게 두개로 나눌 수 있죠. 진짜 모르거나. 모르는척 하거나.
18.07.21 19:04

(IP보기클릭)218.155.***.***

BEST
홍보는 해야 해요. 홍보 안하면 게임 망합니다. 중소규모 개발사 게임들이 못만들어서 망하는것도 많지만 대부분은 홍보가 안돼서 사람들이 있는지도 모르고 망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당장 저만해도 소울워커 그런 게임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홍보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돈이 없음 홍보도 못하고 그럼 결국 망해요. 영화든 게임이던 어떤 물건이던 제작비 대부분이 홍보비인건 이유가 있습니다.
18.07.21 19:39

(IP보기클릭)112.171.***.***

BEST
진짜 몰랐거나 알지만 그런거 상관없고(우리가 그런거까지 왜 신경써줘야되냐) 빨랑 해결해라 이게 현상황일걸요..
18.07.21 19:20

(IP보기클릭)180.231.***.***

BEST
쉽게 보면 퍼블은 운영이고 제작사는 기획, 개발인데 사람들은 무조건 운영 문제라고만하죠 버그가 터져도 운영이 개판 없데이트해도 운영이 개판 망한 게임들 사람들이 회상하면서 운영빼고는 좋았던 게임이라고 언급하는거 보면 결국은 운영보다는 기획, 개발쪽 문제로 섭종하는게 대부분이었거든요 진짜 운영자가 사심 가득차서 랭커들 뒤를 밀어주거나 (실질적으로 이런짓 하는건 불가능하죠) 메갈 사태 같은거 터졌을때 메갈을 껴안고 간다던가 하는 경우 아니라면 실질적으로 운영이 계기가 되서 서비스 종료하는 경우는 없죠
18.07.21 19:27

(IP보기클릭)175.223.***.***

BEST
그런 사람들은 크게 두개로 나눌 수 있죠. 진짜 모르거나. 모르는척 하거나.
18.07.21 19:04

(IP보기클릭)119.192.***.***

BEST
Noire_Dd
또는 이유따위는 상관없다 그냥 까고싶을뿐 일지도요..... | 18.07.21 19:11 | |

(IP보기클릭)112.171.***.***

BEST
환우령
진짜 몰랐거나 알지만 그런거 상관없고(우리가 그런거까지 왜 신경써줘야되냐) 빨랑 해결해라 이게 현상황일걸요.. | 18.07.21 19:20 | |

(IP보기클릭)175.223.***.***

버지니아
후자가 더 많을걸요 던망겜할때 아주 많았죠 | 18.07.21 19:36 | |

(IP보기클릭)180.231.***.***

BEST
쉽게 보면 퍼블은 운영이고 제작사는 기획, 개발인데 사람들은 무조건 운영 문제라고만하죠 버그가 터져도 운영이 개판 없데이트해도 운영이 개판 망한 게임들 사람들이 회상하면서 운영빼고는 좋았던 게임이라고 언급하는거 보면 결국은 운영보다는 기획, 개발쪽 문제로 섭종하는게 대부분이었거든요 진짜 운영자가 사심 가득차서 랭커들 뒤를 밀어주거나 (실질적으로 이런짓 하는건 불가능하죠) 메갈 사태 같은거 터졌을때 메갈을 껴안고 간다던가 하는 경우 아니라면 실질적으로 운영이 계기가 되서 서비스 종료하는 경우는 없죠
18.07.21 19:27

(IP보기클릭)175.199.***.***

㈜ 예수
카와이 헌터 ... (붕괴2) | 18.07.21 19:28 | |

(IP보기클릭)218.155.***.***

㈜ 예수
그렇죠 잘못돼면 무조건 운영탓. 정말 망하는 케이스 대부분은 개발하고 기획쪽 삽질로 망하는건데 말이죠. | 18.07.21 19:29 | |

(IP보기클릭)218.155.***.***

Noire_Dd
그거 한번 해보고 싶긴 하군요. 뭐하다 망했는지 -_-; | 18.07.21 19:30 | |

(IP보기클릭)180.231.***.***

Noire_Dd
아 마지막에 거의 없죠라고 쓴다는게 그냥 없죠라고 썼네요 물론 운영이 말아 먹은 게임도 있긴하겠지만 대부분은 기획, 개발쪽 문제로 유저들이 등 돌리는게 대부분이거든요 | 18.07.21 19:30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8.155.***.***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청함교
홍보는 해야 해요. 홍보 안하면 게임 망합니다. 중소규모 개발사 게임들이 못만들어서 망하는것도 많지만 대부분은 홍보가 안돼서 사람들이 있는지도 모르고 망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당장 저만해도 소울워커 그런 게임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홍보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돈이 없음 홍보도 못하고 그럼 결국 망해요. 영화든 게임이던 어떤 물건이던 제작비 대부분이 홍보비인건 이유가 있습니다. | 18.07.21 19:39 | |

(IP보기클릭)218.1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청함교
신규관련 문제는 룽청보다 사실 미카팀이 해결해야 합니다. 시스탬적으로 고쳐야 할 부분이라 룽청이 할수있는 일은 기껏해야 인게임쿠폰지급정도일껄요 | 18.07.21 19:45 | |

(IP보기클릭)110.7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청함교
홍보를 해야 신규유입이던 복귀던 하졍 | 18.07.21 19:45 | |

(IP보기클릭)64.6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청함교
신규 유입을 위한게 홍보고 복귀 이벤트를 대규모로 해봐야 홍보를 안하면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소전은 진입 타이밍이 정말 좋아서 대대적인 광고 없이도 큰 인기세를 타긴 했지만 이건 드문 케이스고 홍보를 안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특정 게임이 존재하는지 조차도 모릅니다 당장 저만 해도 초창기에 소녀전선에 관한 뉴스를 우연히 접하지 못했다면 소창소창한 현재의 저는 존재하지 않았겠죠 | 18.07.21 19:51 | |

(IP보기클릭)218.1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청함교
신규가 쉽게 게임할려면 자원찔끔 쥐어줘봐야 소용이 없습니다. 보나마나 공방에서 인형만 돌리다 금방 탕진할껄요 제가 보기엔 지금 소전이 신규유저 좀 쉽게 할려면 2-3성 인형들 필요경험피를 줄이던가. 낮은 전역 클리어보상을 좀 늘려준다던가 그런게 필요한데, 이건 개발하는 미카팀이 해결해야 할 일입니다. 퍼블이 할수 있는건 결국 한계가 있죠. | 18.07.21 20:04 | |

(IP보기클릭)59.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청함교
전 이번 2주년때 시작했는데 제조2배, 경험치2배, 보석2배에다 포인트 이벤등 신규 유저에게 주는 혜택 많이 받았어요. 당연히 오래 게임한 유저들 따라잡는건 말도 안되는거죠. 애초에 컬렉션게임이고 이런류 게임은 시간 들이는게 답이니까요. 그리고 지나간 한정인형들 다시 풀어주는것도 계속 해주잖아요. | 18.07.21 21:14 | |

(IP보기클릭)121.164.***.***

이것도 맞는 말씀이고 가끔씩 퍼블리시 회사가 개발사보다 훨씬 큰 경우도 많은데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더군요. (EX: EA, UBI(?), 스팀 등등)
18.07.21 19:36

(IP보기클릭)218.155.***.***

아크엔젤
ㅋㅋ 그렇죠. 사실 대부분은 퍼블이 개발사보다 크지요 -_-; | 18.07.21 19: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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