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출처 : http://forums.ubi.com/showthread.php/1646206-PTS-2-April-27th?p=12586302#post12586302
번역 내용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원문의 내용과 전혀 다른 내용으로 번역 됐을 수도 있습니다.
이점 이해해 주시고 읽어봐주세요.
게임 플레이 변경사항
지향 사격은 라스트 스탠드 발표 이후로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논의사항이였습니다.
개발진들은 향후 업데이트를 위해서 지향사격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싶었지만, 당분간은 커뮤니티에서 보고 받은 중요한 문제부터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때 지향사격 조준 보정 문제 )
*조준 보정은 컨트롤러로 지향사격을 할때 더 이상 에임 보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무기 LMG M249 SAW가 PTS에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무기는 아직 작업이 진행중이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 PTS에서 Premade 캐릭터에 있던 M249 SAW를 삭제했습니다.
( Pre-made Character란, PTS 테스트를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
PTS에서 엄폐이동의 변경으로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토론 또한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발진들은 엄폐 상태에 머물려야 도트힐이 작동되는 조건이 너무 좋지 못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에 동의했습니다.
그래서 엄폐 상태에 머물려야한다는 조건을 없애기로 결정했고 엄폐상태에 있던 있지 않던 도트힐이 작동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엄폐이동
치유를 받기 위해서 엄폐 상태에 머물려야하는 조건이 삭제됐습니다.
엄폐이동은 이제 엄폐 상태에 있던 그렇지 않던 4초 동안 미터 당 2%의 치유효과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이 지뢰 대미지의 일부를 화염 장판으로 옮기겠다고 했지만,
실제로 PTS 1에서 해당 변경사항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패치노트 내용은 잘못된 사항 )
하지만, 실제로 비틀거림 효과를 삭제했고 또한 플레이어들이 풀 수 있는 화상 상태이상 효과가 되도록 화상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PTS를 하면서 겪은 피드백을 살펴보았고,
이러한 변경사항들은 스킬 파워에 많은 투자를 한 유저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으면서 실제로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해당 상황을 계속 지켜볼거지만 앞으로 소이지뢰를 변경하는 것에 관해서는 지금 당장 고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 소이지뢰는 PTS 1에서는 변경되지 않았고 1.6.1 업데이트에서 변경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비틀거림 효과는 실제로 제거됐습니다.
* 화상 효과는 응급 처치 도구를 사용해서 풀 수 있는 화상 상태 이상효과로 다시 변경됩니다.
( 해당 변경사항은 PTS 1에서 이미 적용됐습니다. )
버그 수정
* 수류탄 종류가 수류탄 창에서 무작위로 배치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아이템들이 보관함 메뉴 창에서 쓰레기 템 항목으로 분류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마피아 탤런트가 플레이어가 아닌 NPC에게만 작동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보관함에서 로드아웃에 저장된 일부의 아이템을 찾으려고 할때 딜레이가 발생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의상 보급관 판매 목록 창이 텅 비어 있을때 창이 닫혀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새로운 자랑거리 아이템들(의상, 감정표현 등)을 획득했을때, 새로운 아이템들의 개수가 파우치 탭에서도 보여지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상점 목록에 있는 아이템을 비교할때, 착용한 아이템에 표시된 수치표기가 올바르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로드아웃 인터페이스에서 누락된 사운드들의 몇가지 인스터스들이 수정됐습니다.
* 로드아웃 인터페이스에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다양한 버튼의 몇가지 인스터스들이 수정됐습니다.
* 플레이어를 투명하게 만드는 휴대용 엄폐물의 몇 가지 인스턴스들이 수정됐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스킬 범위 안에서 피해를 입으면 응급 처치로 치유할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출혈의 감속 효과가 방탄 방패를 사용한 캐릭터에게 여러번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서바이벌 모드(생존 모드)에서 2인 그룹원 중 한명이 연결이 끊어지고 바로 다시 연결됐을때 그룹이 해체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진행 중인 세션에 참여한 플레이어가 메치메이킹 창에서 플레이어 정보를 볼 수 없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랜드마크에 있는 NPC, The Boiler가 오염 지역 이벤트가 끝난 후에 다시 나타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랜드마크를 클리어했을때 보상 팝업 창이 나타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PC] 드래그&드롭 방식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해체하거나 빼낼때 로드아웃 경고창이 뜨지 않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PC] 키바인딩을 사용하여 부족한 가방 용량을 가진 로드아웃으로 바꾸려고 할 때 어떤 피드백 메시지도 받지 못하던 버그가 수정됐습니다.
( 추가설명 - 59 백팩 휴대량 상태에서 그보다 더 적은 57 백팩 휴대량으로 바꿀 경우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던 문제 )
( 백팩 휴대량은 가방 마다 다르며 그 수치는 백팩 모듈 장착 칸 밑에 수치로 적혀 있습니다. )
p.s
instance(인스턴스) - 컴퓨터 전문 용어
객체와 비슷한 의미를 지니며, 클래스 내에서 특정 개체를 실제로 만들어 내는 것
ex) 사운드 클래스 내에는 다양한 사운드 객체가 있을 수 있다.
오류, 경고, 알림, 창 열기/닫기 등등
이러한 여러 객체들 중 하나의 객체를 실제로 구현해내는 것.
p.s 컴퓨터 전문 용어이기에 제가 설명한 내용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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